제약
한미약품 ‘어린이 케어가글’ 소아 감기에 안성맞춤
뉴스종합| 2011-10-20 07:22
한미약품이 최근 출시한 어린이용 케어가글은 구강 내 세균 살균으로 감기 및 충치를 예방시켜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어린이 케어가글은 성인용 케어가글의 성분(벤제토늄 10㎎, 자일리톨10g)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구강 내 자극감을 주는 에탄올, 멘톨, 캄파 등 성분을 빼 어린이가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과 향이 나고 맛이 부드러우며 한미약품 어린이용 제품의 인기 캐릭터인 ‘텐돌이’를 삽입해 친근한 이미지를 더했다.

특히, 구강질환의 원인인 세균 감염부터 잇몸질환, 유해균 억제, 입 냄새 제거 등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케어가글은 잦은 실외놀이와 군것질 등으로 세균에 감염 되기 쉬운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어린이 케어가글은 100㎖와 250㎖ 포장으로 출시되며 치과, 이비인후과 등에서 처방 받거나 약국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성인용 케어가글은 약국용 가글제품 중 판매 1위이며, 100㎖와 250㎖, 1000㎖로 출시되고 있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은 어린이 케어가글 출시에 맞춰 천안 새마을금고연수원에서 약국 영업부 사원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어린이용 케어가글 출시 기념 발대식’을 열고 매출 100억 달성을 다짐했다.

발대식은 영업전략 및 우수 영업사원 사례발표, 결의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영업사원들은 케어가글 홍보 키워드인 ‘입속살균’과 ‘감기예방’을 외치며 매출 목표 달성을 다짐했다.

노용갑 한미약품 사장은 “어린이용 발매를 계기로 케어가글을 국내 가글제 시장 1위 품목에 등극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