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식품첨가제 친환경원료로 청소와 빨래하자!
뉴스종합| 2011-11-11 11:01

내 가족의 건강과 지구의 환경까지도 고려한 친환경세제가 뜬다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는 항상 위생과 청결에 신경을 써야만 한다. 무엇이든 입으로 가져가는 아기들의 특성상 먼지와 곰팡이균 등이 면역력이 약한 아기들의 건강에 해를 끼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를 가진 아기 엄마들은 좀 더 각별히 이 문제들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다. 아기의 아토피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인자들이 조금이라도 적은 것이 훨씬 아기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들로 최근 젊은 아기 엄마들 사이에서는 ‘친환경세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친환경세제란 주로 식품첨가제로 사용되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과탄산소다와 같은 세제로서의 기능을 발휘하는 천연원료 그 자체를 말한다.

이 식품첨가제들은 먹을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좀 더 안전하게 청소와 빨래를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아기들에게 무해해 엄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빵을 만들 때 사용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베이킹소다의 경우 탁월한 세정 능력은 물론, 살균, 탈취, 표백 효과까지도 지니고 있다. 청소와 섬유린스, 세척 등 각종 용도에 활용할 수 있어 주부들 사이에서는 '마법의 가루'라고도 불리고 있다.

이런 베이킹소다와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바로 구연산이다. 자양강장제 음료 속 들어있는 것으로 유명한 구연산은 신맛을 내는 레몬 등의 감귤류에 함유된 성분으로 산성을 가지고 있어 식초와 같은 용도로 사용된다.

특히 알카리성인 베이킹소다와 산성인 구연산을 함께 쓰면 중화작용이 일어나 세정력이 2배로 증가,  찌든 때와 탄 냄비 청소 등에 더욱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세탁 시 옷을 더욱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표백제의 역할을 하는 과탄산소다는 일명 산소표백제로 알려져 있다. 민감한 아기옷과 행주 등에 특히 적합하다.

그렇다면 이와 같은 친환경세제들을 만나볼 수 곳으로 친환경 업체 ‘레인보우샵’(www.rainbowshop.co)이 있다. 지난 1985년 설립 이래 26년간 미국과 독일, 일본, 중국 등 해외업체를 통해 화장품, 문구 등의 제조에 사용되는 원료를 엄선하여 직접 수입해 국내 유수의 기업에 공급해 온 화공무역회사 성신상사 산하의 판매처인 레인보우샵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친환경세제를 소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특히 레인보우샵은 이번에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을 유통마진 없이 최저가로 제공하기 위한 친환경세제 시리즈인 ‘레인보우 시리즈’를 출시, 건강한 가정과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과탄산소다로 구성된 레인보우 시리즈는 1㎏ 소량부터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고, 민감한 용도와 일반적인 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소화된 유통기한과 최신공법을 이용한 포장으로 기존 제품에서 나오는 뭉침현상 등을 해결했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의 경우 민감한 용도의 제품은 일본산 A+급의 식용 제품으로 개인 위생용품이나 아기 용품, 과일, 야채 등의 세척에 쓰인다. 푸짐한 양과 낮은 가격이 장점인 일반적 용도의 제품은 청소나 세정 등에 쓰이며 시중 판매제품들 보다 더 좋은 품질로 고객들의 만족을 사고 있다.

한편, 레인보우샵은 11월 한 달 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스티커와 천연세재 활용 노하우를 담은 미니북을 제공한다. 레인보우 시리즈에 대한 문의 및 제품 구매는 고객센터 (070-4334-4334) 및 홈페이지(www.rainbowshop.co)를 통해 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