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부산, 내주 대형 브랜드 ‘빅매치’ 예고
부동산| 2011-11-12 03:01
다음 주에는 분양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부산에서 최상의 입지여건과 브랜드를 갖춘 인기단지들이 청약에 돌입한다.

맞수 상대는 ‘삼성’과 ‘쌍용’이며 중견건설업체인 ‘금강주택’도 청약 대전에 가세한다. 먼저 삼성은 부산의 부촌 해운대구에서 ‘래미안 해운대’ 421가구를 공급하며, 쌍용 역시 인기지역인 수영구 광안에서 928가구 규모의 ‘부산광안 쌍용예가 디오션’을 선보인다. 삼성은 부산서 첫 ‘래미안’을 선보이며, 쌍용은 광안에서 주상복합이 아닌 첫 ‘일반 아파트’를 선보이는 만큼 수요층의 기대심리도 한껏 고조될 전망.

이밖에 충남도청 이전 신도시인 내포신도시에서 ‘내포신도시 스타클래스센트럴’, 서울 용산 문배동에서 ‘용산 KCC웰츠타워(오피스텔, 주상복합)’ 등 다른 지역에서도 알짜 단지들이 선을 보일 예정이다.

12일 부동산정보제공업체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11월 셋째 주에는 전국 8개 사업장에서 임대를 포함한 5288가구가 일반에 공급 된다. 이밖에 당첨자 발표는 13곳, 계약은 9곳에서 실시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3곳이 문을 연다.

▶청약=11월 14일 극동건설은 충남도청 이전 신도시인 내포신도시에서 ‘내포신도시 스타클래스센트럴’의 분양에 나선다. 총 938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공급 되며, 공급면적은 80~114㎡로 이뤄질 예정이다. 행정타운이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30만㎡가 넘는 규모로 조성될 홍예공원을 비롯해 상아천, 용봉산, 수암산 등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비즈니스 센터, 종합병원, 대형 할인마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16일에는 삼성물산이 부산 해운대구에서 중동3구역을 재개발한 ‘래미안 해운대’의 분양에 나선다. 총 745가구 중 421가구가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80~177㎡로 구성된다. 지하철 2호선 중동역, 장산역이 가깝고, 사업지 남측으로 달맞이 공원이 위치한다. 또한 대규모 쇼핑센터인 센텀시티와도 가깝다. 한편 같은 부산에서 1111가구 규모의 ‘부산지사 금강펜테리움’도 선을 보이며, 전북 익산에서는 ‘익산배산 에코르(10년공공임대)’가 역시 분양에 돌입한다.

17일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서는 쌍용건설이 ‘부산광안 쌍용예가 디오션’의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총 928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85~215㎡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광안동 최초로 주상복합 건물이 아닌 일반아파트다. 부산지하철 2호선 광안역이 인접해 있고, 광안리해수욕장을 비롯해 센텀시티, 벡스코(BEXCO)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광안리 앞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일부 가구에 한해서는 광안대교와 오륙도까지 볼 수 있다.

같은 날 서울 용산 문배동에서는 KCC건설이 ‘용산 KCC웰츠타워(오피스텔, 주상복합)’의 분양에 돌입한다. 각각 176가구, 232가구 규모가 일반에 공급된다. 지하철 1호선 남영역, 4.6호선 삼각지역, 6호선 효창공원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파크몰, 이마트(용산점), 롯데마트(서울역점), 용산전자상가 등의 편의시설이 가깝다.

이밖에 인천에서는 인천도시개발공사가 ‘인천만석 웰카운티’를 선보일 예정. 전북에서는 LH가 ‘전북혁신도시 B-8블록 휴먼시아’의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총 656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95~109㎡로 구성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오픈=다음 주 모델하우스 개관은 18일에 일제히 이뤄진다. ‘춘천소양로 e편한세상’, ‘대전 유성 푸르지오 시티(도시형, 오피스텔)’, ‘래미안 도곡 진달래’가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당첨자발표와 계약도 줄줄이 대기중이다.11월 14일에는 ‘진주상평 센트럴자이’, ‘금천시흥 SM엘루이’가 당첨자를 발표하고, ‘수원광교 A10, A11블록 휴먼시아(10년공공임대)’, ‘대전도안 17-2블록 호반베르디움’, ‘당산역 데시앙루브’가 계약을 실시한다.

15일에는 ‘대전도안 5블록 트리풀시티2차’가 당첨자를 발표하고, 같은 날 ‘이시아폴리스 더샵 3차’는 계약에 들어간다. 16일에는 ‘한화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 1, 2블록’, ‘창원감계 휴먼빌’, ‘상주남성 다미아’가 당첨자를 가리고, 같은 날 ‘양산명동 화성파크드림’, ‘역삼 3차 아이파크(성보)’, ‘울산 블루마시티 푸르지오’, ‘목포남교 트윈스타’, ‘세종시 웅진스타클래스’는 계약에 돌입한다.

17일에는 ‘수원광교 A26블록 휴먼시아(10년공공임대)’가 계약을 실시한다. 같은 날 ‘성남단대 B-1블록 휴먼시아(국민임대)’, ‘성남중동3 C-1블록 휴먼시아(국민임대)’, ‘평택 서재자이’, ‘신길 가와인’, ‘인천서창2 8블록 휴먼시아’, ‘세종시 더샵레이크파크(L1블록)’, ‘세종시 더샵센트럴시티(M1블록)’는 각각 당첨자를 가린다. 이어 18일에는 ‘부산괴정 참누리’가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강주남 기자/namk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