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정규 석사학위 취득 가능…표준규격 채택으로 타 사이버대학원과 차별화
최고의 콘텐츠, 오프라인 대학원 대비 절반 수준의 등록금으로 직장인에게 인기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원장: 허묘연)이 11월 7일부터 28일까지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전기 모집은 휴먼서비스대학원(사회복지학 석사과정) 60명과 상담심리대학원(상담심리학 석사과정) 78명 총 138명을 뽑는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석사과정은 온라인으로 정규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등록금이 오프라인 대학원 대비 절반 수준이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교육과정이다.
사회복지학 석사과정은 미래고령사회의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실천적 능력을 갖춘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사회서비스정책 연구자, 사회서비스실천 전문가, 사회서비스 기관의 CEO 및 컨설턴트라는 3가지 분야의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상담심리학 석사과정은 개인의 적응과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 상담전문가 양성을 추구한다. 관련 학문의 동향과 실무지식을 접목, "세대간 상담"과 "위기관리 상담"의 특성화된 2개의 트랙(track)을 구축하여 차별화된 학문적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상담전문가를 양성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의 수업은 각 전공별 특성화된 교육과정에 전문강사진과 튜터의 운영을 토대로 하며, 모든 수업과 학사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 등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석사과정 진행상 교수와 학생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만큼 학교측은 다양한 세미나와 화상회의 등을 통해 상호작용의 장을 마련했다.
허묘연 대학원장은 "작년 첫 개원부터 사이버대학원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신입생들의 관심이 많았다”면서 “특히 올해에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상담심리대학원의 정원증원을 받는 등 우리대학원의 우수한 교육운영과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은 만큼 명실상부한 최고의 사이버대학원으로 자리매김 하겠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차세대 표준규격 채택으로 타 사이버대학원과 차별화된 사이버대학원이다"라고 말했다.
1차 서류 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 및 경력서, 학업ㆍ연구계획서, 학부성적 등을 평가한 후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구술시험을 본다. 학사학위 소지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사이버대학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종합평가 최우수 사이버대학으로 선정된 서울사이버대학교 학부 신,편입생은 12월 1일부터 모집을 시작한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