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정보
횟수 무제한·수수료 없이 펀드간 전환
뉴스종합| 2011-11-28 12:29
‘현대 신연금 증권전환형펀드’는 상대적으로 빈약한 한국인의 노후를 보다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개발된 연금상품이다. 운용적인 측면에서 연금 가입자의 필요에 맞춘 저평가된 중대형 가치주에 장기투자하는 운용방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근과 같은 경기침체기에도 강한 자생력을 가지고 있으며 낮은 변동성과 안정적인 수익으로 여유를 가지고 있는 중대형 가치주에 동일비중 방식으로 투자를 하여 분산과 종목선택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또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장기간 적립식으로 투자를 하는 상품이기에 수익의 안정성은 높이고 변동성에 대한 부담은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연금 가입에 따른 연간 400만원 한도 불입액 전액에 대한 종합소득세 공제 혜택은 직장인에게는 필수인 상품이다. 부가적으로 이 펀드는 주식형, 주식혼합형, 채권형의 경우 전환 혜택을 가지고 있다. 투자자는 횟수 제한 없이, 수수료 없이 펀드 간 전환을 할 수 있다. 이는 급격한 증시 변동기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며 고수익 추구가 가능하다.

배성진 현대증권 펀드담당 애널리스트는 “세제혜택이 점점 줄어드는 가운데 남아 있는 절세상품이고, 특히 소득공제 혜택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경우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다. 이 펀드의 경우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낮은 가치주에 투자하므로 최근의 높은 시장변동성 장세에서 위험분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himiso4>
/ jwcho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