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특허기술거래는 어떻게?···특허청, ‘2011년 특허유통 페스티벌’ 개최
뉴스종합| 2011-11-29 11:20
특허청은 특허기술 거래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특허기술거래 시장 활성화를 지원키 위해 오는 12월 1일부터 이틀간 코엑스에서 ‘2011년 특허유통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유통 페스티벌에서는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차장보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제컨퍼런스”, “특허기술이전 및 사업화 성공사례 발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1일에 열리는 국제컨퍼런스의 경우, 미국ㆍ일본ㆍ중국ㆍ이스라엘을 비롯한 국내ㆍ외 연사들이 초청돼 최근 경제ㆍ산업 및 특허시장의 Trend와 관련된 6가지의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최근 한-미 FTA 체결로 이슈화되고 있는 ‘미국의 특허법 개정에 따른 기술시장 변화요인‘, ’한-미 FTA에 대응키 위한 지식재산 전략’ 등의 주제를 비롯해, ‘중국 기술시장 진입을 위한 기술거래 전략’ 등 주요 특허기술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 및 사례와 관련된 주제들이다.

이번 국제컨퍼런스는 다양한 주제발표와 정보공유를 통해 한국 특허기술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주요 특허기술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전략 등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장(場)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특허청의 김영민 차장은 “지금은 특허분쟁에서 특허전쟁으로 전환되는 시기이며, 이러한 특허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오픈이노베이션을 기반으로 한, 특허기술거래에 대한 노력이 필수”라며 개인발명가, 기업, 대학 및 공공연구기관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2011년 특허유통페스티벌’ 참석 예약 및 세부사항은 인터넷특허기술장터(www.ipmart.or.kr)나 한국발명진흥회(www.kipa.org)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특허평가거래팀(02-3459-27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이권형 기자/@sksrjqnrnl>kwon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