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이왕이면 다홍치마’...집 고를 때 고민되면 커뮤니티 시설 비교해보자
부동산| 2011-12-13 08:56
‘옥상에서 해운대를 바라보며 가족들과 바베큐파티를 하고 한창 몸매 가꾸기에 열심인 큰딸은 썬탠가든에서 태닝을 즐긴다. 어린 자녀들은 어린이 야외수영장에서 물놀이가 한창일때 부모들은 사우나와 스파를 번갈아가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휴양지 리조트나 호텔, 고급 복합쇼핑몰 얘기가 아니다. 십여년 전까지만 해도 노인정과 관리사무소 정도로 ‘커뮤니티 시설’이란 단어조차 존재하지 않았던 아파트 입주민 공간이 최근 들어서는 드라마나 영화에 나올법한 화려한 시설로 변모하고 있다.

최근 신규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은 화려한 곳곳의 테마정원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나 도서관, 어린이집 등 모든 연령대의 편의를 고려한 시설들이 ‘기본’으로 갖춰지고 있다. 이제 그 이상의 시설을 개발해 수요자들을 감동시키려는 건설사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며 점차 참신한 아이디어가 녹아 든 커뮤니티 시설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올 하반기 송도IBD내에 2년만에 분양을 앞둔 포스코 건설의 ‘송도 더샵 그린워크’ D16블록<조감도>은 아파트 단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시설인 실내어린이놀이터를 마련해 어린 자녀들이 안심하고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친환경 도시 구현을 위해 실내자전거 보관소를 세대당 1대로 구성하여 자전거 도시를 표방하는 송도국제도시의 콘셉트에 부합하는 저탄소 생활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인천 계양구에 분양중인 동부건설의 ‘계양 센트레빌 2차’는 복합문화센터인 ‘센트웰’에 산소발생장치와 사운드테라피, 광덕트시스템 등으로 웰빙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 같은 분위기에 편승해 최근에는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지 않던 오피스텔에도 커뮤니티 시설이 등장하는 등 주거편의성에 대한 투자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오는 12월 부산에 분양예정인 서희건설의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는 해변가 휴양지오피스텔답게 옥상정원에 썬텐가든, 바베큐 가든 등의 테마정원을 마련하였으며 오피스텔 커뮤니티 시설이 전무했던 부산에 헬스장, 컨퍼런스룸,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조성되며 차별화 했다.

▶포스코건설, 인천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 ‘송도 더샵 그린워크’ D16블록 = 포스코건설은 인천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IBD에 ‘송도 더샵 그린워크’D11, 16블록 총 1401 가구 중 D16블록 736가구를 우선 분양할 예정이다. D11블록은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업그레이드로 경미한 설계변경이 수반되어 일정이 지연되었으나 D16블록 분양 후 연이어 분양할 예정이다. D16블록은 지하 2층, 지상 24~33층 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59~101㎡ 736가구로 구성되었고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은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형이 632가구로 전체물량의 85%를 차지한다. 특히 D16블록의 커뮤니티 시설이 눈에 띄는데, 아파트 단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시설인 실내어린이놀이터를 마련해 어린 자녀들이 안심하고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친환경 도시 구현을 위해 실내자전거 보관소를 세대당 1대로 구성하여 자전거 도시를 표방하는 송도국제도시의 콘셉트에 부합하는 저탄소 생활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오는 16일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 마케팅센터에서 오픈 할 예정이며 21일부터 3일간 청약접수가 실시된다. 



▶서희건설,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서희스타힐스 센텀프리모’ = 서희건설은 12월 부산 광안리에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 약 630실을 분양할 계획이다. 공급 규모는 지하 5~지상 20층 1개동 전용 20.6~47.5㎡로 공급된다. 이 곳은 오피스텔 커뮤니티 시설이 전무했던 부산에 헬스장, 컨퍼런스룸,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옥상 정원에는 해운대를 배경으로 가족들이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는 바베큐가든, 해변가 오피스텔 답게 태닝을 할 수 있는 선텐가든 등 다양한 휴게시설이 갖춰져 있어 눈길을 끈다. 또 ‘서희스타힐스 센텀프리모’는 풀퍼니쉬드 시스템으로 입주시 몸만 들어와도 될 정도의 설비를 갖추었고 특히 LCD TV가 빌트인으로 제공되는 점이 눈길을 끈다. 오는 12월 중 견본주택을 오픈 예정이다.

▶동부건설, 인천 계양구 귤현동 ‘계양 센트레빌 2차’ = 동부건설이 경인 아라뱃길 수혜지역인 인천 계양구에 ‘계양 센트레빌 2차’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45㎡ 규모로 조성되며, 2,3단지 총 710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1차분 1단지 715세대는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1,2,3단지 전체 1,425가구의 대단지가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0.8km에 이르는 자전거 전용도로와 2700대의 실내 자전거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자전거 세차ㆍ정비시설은 물론, 체지방ㆍ신장ㆍ혈압 등을 측정할 수 있는 건강검진실, 이웃들과의 교류를 위한 휴게실로 구성된 종합 웰빙 공간인 바이크스테이션도 설치한다. 또한 건강, 교육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미래형 복합문화센터인 ‘센트웰’이 들어선다. 이곳에는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센터 등의 스포츠 시설과 도서관 및 맘스카페, 어린이 도서관, 보육시설 등이 들어서며 산소발생장치와 사운드테라피, 광덕트시스템 등도 설치되어서 아파트 내에서 풍요로운 삶이 가능하다.

▶우미건설, 대전 도안신도시 18블록 ‘도안신도시 우미’린’ = 우미건설이 대전 도안신도시 18블록에 공급하는 도안신도시 우미’린은 단지내 주민을 위한 전체 약 2,700㎡ 규모의 실내 복합스포츠센터가 조성된다. 대형 실내체육관에는 100m 길이의 실내 조깅트랙과 정규규격의 농구장 및 배드민턴장을 병행할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를 갖춘 골프연습장, 탁구장 등과 함께 냉온탕을 갖춘 사우나시설도 들어선다. 특히, 도안신도시에서 유일하게 선보이는 실내수영장에는 유아풀을 겸비해 성인과 유아까지 안전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도안신도시 우미’린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0~84㎡ 총 1,691가구로 구성되며, 지하 1층~지상 34층 12개 동 규모로 지어진다.

▶대우건설, 대전 유성구 봉명동 ‘유성 푸르지오 시티’ = 대우건설은 온천을 테마로 한 오피스텔인 ‘유성 푸르지오 시티’를 이달 분양한다. 유성 푸르지오 시티는 온천수 호텔로 유명한 홍인호텔 부지에 지어져 홍인호텔 측이 보유하고 있는 온천 개발권을 유지, 온천수를 활용한 스파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온천수를 이용한 스파 외에도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옥상정원, 독서실, 세미나실 등 지금까지 대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커뮤니티시설로 입주민은 단지내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지하 8층 ~ 지상 29층의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및 상가시설을 갖춘 복합건물이다. 총 995실로 전용면적 29~52㎡ 696실의 오피스텔, 전용면적 17㎡ 299가구의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성된다.

▶현대건설,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백련산 힐스테이트’ = 현대건설이 응암 7,8,9구역을 재개발한 백련산 힐스테이트 1,2,3차는 서울 은평구 응암동 663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총 3,221세대,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에 총 39개동으로 구성되었다. 이 중 207세대를 일반분양한다. 백련산 힐스테이트는 단지 공정률이 90% 이상 진행된 후분양 아파트로, 올해 12월 말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이곳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연습장žGX룸ž체력장ž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경관조명이 설치된 수경시설과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고무칩 바닥을 적용한 유아 놀이터 등도 만들어진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