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벤처기업 위한 엔젤투자매칭펀드 본격 운영
뉴스종합| 2011-12-13 20:50
한국벤처투자㈜가 엔젤투자자 100명을 대상으로 14일 설명회를 개최하고 엔젤투자매칭펀드를 본격 운영한다.

한국벤처투자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부설 엔젤투자지원센터와 함께 서울 서초동 한국벤처투자 회의실에서 설명회를 열고 엔젤투자매칭펀드 활성화를 이끌 예정이다.

엔젤투자매칭펀드는 총 100억원 규모로 조성돼 창업 후 3년 이내 초기기업을 위주로 업체당 2억원 한도 내에서 엔젤투자자와 매칭해 자금을 지원한다.

엔젤투자자는 일정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엔젤클럽, 개별엔젤투자자, 개인투자조합등이 각각 적격투자 여부를 검토해 선정된다.

신청절차는 센터에 등록한 엔젤투자자가 온라인 상 매칭투자를 신청하고 엔젤투자지원센터에 매월 말일까지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엔젤투자지원센터는 투자적격 엔젤투자자 여부를 확인하고 현장점검 및 적격판정위원회 최종 판정을 거쳐 매칭투자 여부가 확정된다.

전문성 있는 엔젤투자자 발굴을 통한 창업활성화 기반 구축을 위해 최종판정시에는 투자업체에 대한 사업성 및 가치평가를 배제하고 엔젤투자자의 구술발표 등을 진행해 멘토가능성을 검증한다.

정유신 한국벤처투자 사장은 “엔젤투자매칭펀드를 통해 최근 정책의 화두인 청년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전문적인 엔젤투자자 저변 확대를 통해 엔젤투자시장의 기반 구축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영규 기자 @morningfrost>

ygmoo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