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iHQ, 세종이 만든 샴푸 ‘뿌리깊은 나무’ 런칭!
엔터테인먼트| 2011-12-21 10:01
국내 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주)iHQ(대표이사 정훈탁)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

김수로, 박재범, 장혁, 조인성, 차태현, 한예슬, 송중기 등의 슈퍼스타 군단이 소속된 iHQ가 GS샵 자회사인 GS SHOP T&M, SBS 콘텐츠허브와 손잡고 한방 샴푸 ‘뿌리깊은 나무 천금 비방’을 런칭하는 것.

이번에 출시되는 한방 샴푸 ‘뿌리깊은 나무 천금비방’은 세종대왕이 완성한 의학서적 ‘향약집성방’의 ‘머리를 잘 감아 머리털을 잘 자라게 하는 처방’을 근간으로 해서 만들어졌다. 가늘어지면서 빠지는 머리카락, 힘없이 축 처지는 모발의 원인을 머리카락을 잡아주는 ‘뿌리’에 있다고 보고 이를 집중 관리해주는 뿌리식물 성분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샴푸, 컨디셔너, 진액수 총 3종으로 구성돼있으며 모두 식약청에서 허가받은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뿌리깊은 나무 천금비방’은 현재 연일 화제를 모으며 방송중인 SBS 수목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와 제품 컨셉 및 히스토리를 같이 한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금까지 방송 프로그램과 제휴를 맺어 제품이 출시된 사례를 보면, 방송이 끝난 후 제품이 출시되거나 혹은 단순히 방송명을 딴 제품이 출시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뿌리깊은 나무 천금비방’처럼 방송이 제작되기 전부터 제품을 기획해 방송 중 제품이 출시되는 경우는 이례적이다.

또한, iHQ는 지난 2008년 카페베네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고 ‘스타마케팅’을 통해 처음 4개의 매장을 현 700여 매장으로 늘리는 데 큰 공헌을 한 바 있어, 이번 제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iHQ 신규사업팀 김강일 팀장은 “‘뿌리깊은 나무 천금비방’ 출시는 단순한 제휴 마케팅에 따른 결과물이 아니라, 앞으로 드라마와 영화 등 문화 콘텐츠 분야에 새로운 수익 모델을 제시해주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제품군을 다양화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뿌리깊은 나무 천금비방 3종’은 오는 23일 오전 7시20분부터 GS샵 TV 홈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GS샵 인터넷 쇼핑몰과 약국, 화장품 전문점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