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목적따라 투자방법 세분화 ‘똑똑한 ETF’
뉴스종합| 2011-12-28 10:51
올해 최고 히트 금융상품인 상장지수펀드(ETF)의 인기는 2012년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우리투자증권은 특허받은 금융펀드 운용방법을 활용해 KOSPI200지수를 추종하는 ETF에 투자하는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를 추천 상품으로 꼽았다.

이 상품의 투자전략은 종목 선택과 시장 예측에 대한 어려움에서 벗어나 KOSPI200지수를 추종하는 지수형 ETF에 투자하는 방법을 택한다. 지수 변동폭을 기준으로 내릴 때는 더 사고 오를 때는 덜 사는 방법으로 매입단가 평균화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즉 날짜 기준이 아니라 지수 기준으로 수직적 분할투자를 통해 저가 매수의 기회를 높이는 전략이다.

또 투자목적에 따라 3가지 형태로 구분돼 있어 투자자들이 개인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첫 번째 유형은 홈트레이딩시스템(HTS)으로 직접투자자를 위한 시뮬레이터, 포케스터, 자동주문시스템을 갖춰 일반투자자도 전문 트레이더처럼 시스템 트레이딩을 통한 투자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두 번째 유형은 약정형 서비스로 목돈 마련을 위한 적립형이다. 직접투자가 불가능한 투자자들이 가입하기 적합하다.

세 번째 유형은 펀드 형태로 공모형과 사모형이 있다. 공모형은 모집기간이 정해져 있는 단위형 펀드로 시장 상황에 따라 출시되며, 사모형은 법인, 고액 자산가를 위한 맞춤 형식으로 상품 구성이 가능하다.

신수정 기자/ssj@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