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복잡한 부가세 신고, 인터넷 장부로 쉽고 간편하게
뉴스종합| 2012-01-04 11:01

연말정산, 부가세 신고 등

개인사업자들의 경영관리 돕는 인터넷 장부 주목


창업 일선에 뛰어든 개인사업자들이 가장 많이 애로사항을 호소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경영관련 업무다. 정확한 매출 및 매입 관리를 비롯해 부가세 신고와 관련 세무업무를 행하려면 관련분야의 숙달된 인력이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개인사업자들이 영세한 규모인 터라, 관련 인력 없이 사업자들이 세무업무를 직접 실행하다 보면 착오와 혼선이 빚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개인사업장은 과다한 업무를 방지하고 세무 업무의 투명성을 기하기 위에 세무대리인에게 부가세 신고를 위탁하지만, 이에 따른 비용 지출도 만만치 않아 개인영세사업자들의 한숨도 깊어지고 있는 형편이다.


그런 가운데 최근 개인사업자들의 경영관리를 돕는 인터넷 장부서비스가 개설되어 사용자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바로 한국정보통신㈜(대표 김철호, www.kicc.co.kr)의 이지샵 자동장부(www.easyshop.co.kr)가 바로 그 것.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1월 25일까지 신고해야 하는 2011년 2기 부가세 확정신고납부를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이지샵 자동장부의 기능 중 부가세 신고 기능은 여타의 비용 없이 가입만 하면 무료로 시행되는 서비스이므로 세무대리인에게 들어가던 비용지출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뒤따른다.


이외에도 이지샵 자동장부는 매출 매입 관리 및 통합 계좌조회, 자동거래 조회, 인사/급여, 4대 보험신고 전자세무신고(부가세, 원천세, 일용근로자, 사업현황보고, 종합소득세) 등 일목요연하게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경영관리기능을 빠짐없이 제공하고 있어 개인사업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이지샵 자동장부는 연말정산 신고 기능을 추가 개발하여 개인사업자가 직원의 연말정산 신고를 직접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정보통신㈜는 2기 확정 부가세 신고를 해야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부가세 신고 관련 교육을 무료로 개최하고 있다. 신지혜 세무사가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에 대한 교육 및 개인사업자가 알아야 하는 기본 세무지식과 이지샵 자동장부 사용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교육은 오는 11일 17일 2차에 걸쳐 오후 2시부터 LG가산디지털센터 7층 한국정보통신 IT 교육장에서 실시되며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접수 및 관련 문의는 전화(02-368-0796)로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