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
스키장 마케팅ㆍ명장 마케팅, 고객만족 위한 이색 2제
뉴스종합| 2012-01-23 07:41
기업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이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소통’이다. 고객을 곁에 두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안이기 때문. 특히 스키장에 샵을 차리고 A/S 서비스 개선을 위해 테스트를 도입하는 등 가전업계에서 펴고 있는 이색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은 현대성우리조트에 브랜드 팝업스토어(한시적 브랜드 체험 공간)를 오픈했다. 이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올림푸스 팝업스토어에는 스키장에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터치 앤 트라이 존(Touch & Try zone)이 설치됐다. 여기서는 올림푸스 신제품 체험과 함께 제품 할인 판매 및 무료 렌탈, 무료 리프트권 증정, 경품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체험 제품으로는 신제품 PEN 3종(PEN E-P3, E-PL3, E-PM1)과 TG-310, XZ-1, SZ-30MR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PEN 3종은 올림푸스의 대표 하이브리드 카메라로 세계 최경량의 스타일리시한 미니 하이브리드 카메라 ‘PEN Mini(E-PM1)’와, 세계 최고속 AF를 갖춘 PEN 플래그십 모델 ‘PEN E-P3’, 회전 가능한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PEN E-PL3’로 구성되어 있다.

올림푸스 대표 아웃도어 방수카메라 ‘TG-310’ 제품 일일 대여 행사도 진행되어 당일 스키장에서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 IMC그룹 김준호 이사는 “겨울철 고객들이 즐겨 찾는 스키장에서 올림푸스의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오픈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라이프스타일 현장에서의 체험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시바코리아(대표이사 차인덕)는 최근 고객만족도와 직결되는 애프터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A/S 명장을 선발하는 대회<사진>를 개최했다.

명장 선발대회는 ▷이론시험을 비롯해 ▷제품 수리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주어진 공통과제를 해결하는 현장경연 ▷사전에 진행된 전국 13개 고객지원센터에 대한 미스터리 서비스 점검 결과 ▷지난 1년 동안 고객들로부터 접수된 감사편지 등의 가산점을 통해 최종적으로 ‘도시바코리아 애프터서비스 명장’을 선발하게 된다.

도시바코리아는 숙련된 고급 엔지니어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비스 엔지니어 각자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이 같은 선발대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로 11년째 도시바코리아를 이끌고 있는 차인덕 대표는 “지난 해부터 애프터서비스 투자를 통한 비즈니스 펀더멘탈 강화를 마케팅전략의 핵심과제로 선정했다, 이를 갖고 앞으로의 10년을 내다보는 기반 다지기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정태일 기자/killpas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