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검증된 ‘평면개발 + α’ 욕실특화로 수요자 이목집중
부동산| 2012-02-08 14:50
어느 분야든 최초와 최고라는 수식어가 붙게 되면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남아있게 된다. 주택 건설업계도 다르지 않다. 해당 지역 내에서 최초로 도입되는 시설을 갖추거나 최고라는 수식어를 붙일 수 있을 만한 시설을 갖춘 단지는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은 물론, 나아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각인된다.

반도건설(회장 권홍사)이 이달 말 경남 양산시 물금택지지구 46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95㎡ 1210세대 규모로 분양할 예정인‘양산 반도유보라 4차’ <조감도>는 양산신도시 내에서 최초와 최고의 수식어를 많이 보유한 명품단지로 손꼽힌다.

이곳은 양산신도시 내에서도 최고 입지로 평가받는 중심상업지구의 핵심입지를 자랑하며 최초의 단지 내 영어마을 조성, 최초의 혁신평면 도입 등 화려한 수식어에 뒤지지 않는 알찬 시설을 자랑한다. 이 아파트는 지난해 5월 2차의 성공분양 이후, 7월 분양에서도 최고 6.4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해 현재 96%넘는 이례적인 계약률로 성공한 반도유보라3차의 후속분양인 만큼 인근 수요자들의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게다가 주택청약지역 단위를 기존의 시,군에서 도 단위까지 확대하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개정안이 입법 예고되어, 양산뿐만 아니라 부산, 울산, 경남지역까지도 청약에 참여할 수 있다.



▶20분대 부산생활권, 풍부한 주거인프라에 양산신도시 최초의‘단지 내 YBM연계 영어마을’까지=양산 반도유보라 4차 아파트가 지어지는 46블록은 양산신도시에서도 최상의 입지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부산지하철 2호선 부산대양산캠퍼스역, 증산역 더블역세권으로 부산까지 20분대의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주변에는 중심상업지구가 둘러싸고 있다.

여기에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와 부산대학병원을 비롯해 산학연구단지, 업무시설이 위치하여 투자와 실거주 모두 가능한 풍부한 주거인프라를 갖춘 직주근접형 주거지다.

특히 양산반도유보라4차에는 양산시 최초의 영어교육법인 YBM과 연계한 단지 내 영어마을이 조성될 예정으로 어린자녀를 둔 인근 부산ㆍ경남권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 될 전망이다. 이는 단지 좌측으로 맞닿아 있는 초등학교, 고등학교와 더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도 확보하고 있으므로 향후 교육 프리미엄이란 미래가치도 크게 작용 될 전망이다.

평면까지 최초! 4베이~4.5베이 평면열풍…이번엔 단지차별화+욕실특화로 승부=양산신도시 최초의 ‘4베이 혁신평면’으로 59~84㎡ 평형이 1순위에서 최고 11.64대 1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청약 마감되었던 양산반도유보라3차에 이어 양산반도유보라 4차에서는 좀 더 업그레이드 된 혁신평면이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좀 더 진화된 평면개발+α 욕실특화를 선보일 계획으로 전 세대 4bay 이상, 최대 4.5bay의 혁신평면에 4Room 구조를 도입했고, 전용 93㎡와 95㎡의 2개의 욕실(부부욕실, 공용욕실) 모두에 욕조 및 샤워부스를 구성하여 마치 대형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욕실공간을 제공하는 점이 큰 장점이다.

또,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3개 면적의 중앙광장을 갖추었고, 야외 미니퍼팅장과 함께 단지 주변으로는 약 1Km의 단지 둘레길을 조성해 입주민들은 고급 웰빙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지방수요자들의 취향에 맞추어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비율을 80%가량 구성할 계획이다.

최초ㆍ최고의 시설에 섬세함을‘플러스’하다=양산반도유보라4차는 다양하고 효율적인 크고 작은 서비스로 아파트에 대해 알면 알수록 고객을 더 감동시킨다. 커뮤니티 시설은 두 군데로 구성되어 넓은 단지 내에서 어디서든 이용이 편리하도록 했고, 양산신도시 최초 20cm 더 넓은 지하주차공간과 인공지능 LED주차장까지 출ㆍ퇴근 및 심야시간 등 차량이나 입주자들의 이동이 빈번한 시간대에 따라 조명등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효과도 높다. 또한 1 pass 스마트키 시스템으로 커뮤니티를 포함한 단지 내 모든 시설을 카드 한 장으로 누릴 수 있어 주거편의성을 극대화 했다는 평이다.

반도건설 김정호팀장은 “양산반도유보라 4차는 양산신도시 핵심입지에 양산신도시 최초4.5bay 혁신평면 도입, 최초의 YBM과 연계한 단지 내 영어마을 조성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양산을 대표하는 최고의 명품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앞서 분양한 양산반도유보라1,2,3차와 더불어 최대 3000여 가구의 반도유보라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며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양가는 지난 7월 인근에 분양한 양산 반도유보라 3차보다 비슷한 3.3㎡ 당 700만원대 초반 대에 검토 중이다. 또한 견본주택은 남양산역 3번 출구 앞, 기존 양산반도유보라3차 견본주택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1599-2800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