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보험설계도 스마트하게”...KDB생명, 영업지원 시스템 오픈
뉴스종합| 2012-03-07 10:13
“보험설계도 이젠 스마트하게 하세요.”

KDB생명은 7일 영업현장에서 리얼타임(Real-Time)으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PC를 통해 고객에게 보험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 영업지원 시스템(U-KISS)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시스템 구축에 따라 영업조직이 현장에서 직접 신규 고객을 등록하고 기존 관리고객의 계약사항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또 상품설명과 함께 가입설계서의 작성과 변경, 청약서 입력까지도 가능해졌다.

KDB생명 관계자는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과 함께 자유롭게 대화하면서 상품의 다양한 조건 등을 볼 수 있어 고객과의 공감대를 더욱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이동 중이거나 출퇴근 전후 연장업무에 따른 재택근무가 가능하고, 휴일에는 고객을 위한 보험설계가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영업조직의 마케팅 활동 소요시간이 단축돼 영업 활동량을 높일 수 있고, 첨단기기를 활용한 고객 신뢰도 확보로 영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KDB생명은 새로 개발된 이번 시스템이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사내방송국을 통한 동영상 교육을 실시하고 우수 설계사에게는 기기를 무상공급하는 한편 통화료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행할 예정이다.

박현수 KDB생명 영업총괄 부사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조건을 현장에서 해결해 고객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사이버설계사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원스톱으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전자청약시스템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양규 기자 /@kyk7475>
/kyk74@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