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스마트컨슈머의 현명한 선택, 역검색 방식의 ‘텔미프라이스’ 앱
뉴스종합| 2012-03-13 11:00

모바일 마켓플레이스 ‘텔미프라이스’, 안드로이드 마켓 통해 론칭


합리적이고 똑똑한 소비생활을 하는 이들을 뜻하는 ‘스마트 컨슈머’.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스마트 컨슈머를 필두로 보다 현명한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방식의 신개념 소셜커머스를 비롯해 모바일 마켓플레이스가 등장하고 있다.


특히 과거 인터넷을 통한 가격비교나 구매후기를 통해 제품을 선택하던 소비자들이 이제는 본인이 직접 원하는 물품의 구매처로부터 제안서를 받아볼 수 있는 능동적 소비자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최근 안드로이드마켓을 통해 선보인 ㈜유승코퍼레이션의 ‘텔미프라이스’는 역검색 방식의 판매자 매칭 시스템 모바일마켓플레이스의 대표적인 예다. 구매자는 자신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구매정보를 등록하여 조건에 맞는 상품을 판매자로부터 제안받을 수 있고 판매자는 구매리스트를 제공받아 자신의 상품을 구매자에게 제공하고 상담신청을 통해 구매를 성사시킬 수 있다.

 


㈜유승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소비자는 일일이 발품을 팔거나 정보를 얻기 위해 헤매지 않아도 되고, 판매자는 무차별적인 홍보 대신 구입의사가 확실한 구매자를 직접적으로 공략할 수 있어 매출에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상품 카테고리가 다양한 것도 기존의 마켓플레이스와 차별화된 점이라고 할 수 있다. 텔미프라이스는 부동산(매매, 전세, 월세, 원룸, 오피스 등), 중고차(외제차, 국산 전 차종), 여행(해외, 국내, 호텔, 리조트, 항공), 레저(워터파크, 스키장, 리조트, 래프팅, 항공레저), 금융(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전문직 등 대출상담), 성형(성형, 피부미용), 교육(초중고생 및 입시생, 교과목, 예체능, 실기, 국가고시), 프리마켓(패션, 전자, 음반, 티켓) 등 방대한 카테고리로 다양한 판매자와 구매자를 흡수할 수 있다.


텔미프라이스의 등장으로 모바일 마켓플레이스의 패러다임이 획기적으로 변화하여 구매자 중심의 새로운 시장을 열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