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C&C서비스…객관적 평가 통해…‘착한펀드’추천
뉴스종합| 2012-04-02 10:49
현대증권 ‘QnA 자산관리서비스’는 맞춤형 방문서비스인 ‘프리미어 컨설팅 서비스’ 외에도 ‘C&C(Choice & Care) 서비스’, ‘사후관리 서비스’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09년 출시한 C&C 서비스는 ‘현대 FRS(Fund Rating System; 펀드평가시스템)’란 독자 시스템을 통해 객관적으로 펀드 가치 평가와 성과관리, 모니터링 등을 제공한다. 출시 첫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최우수 신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적합한 펀드를 추천하는 ‘Good Choice’, 가입한 펀드의 질적 변화를 모니터링 하는 ‘Detail Care’ 서비스 등이 주요 서비스 내용이다.

사후관리 서비스는 ‘투자자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금융투자상품의 완전 판매’를 목표로 한 고객 보호 장치다.

과거 펀드 중심의 사후관리에서 벗어나 그 대상을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랩어카운트, 신탁, 채권 등의 금융투자상품으로 확대했다. 단순한 정보 제공이 아닌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가도록 구성했다.

주요 서비스는 ‘Choice Back 서비스’(가입 철회 및 판매 보증), ‘More Care 서비스’(장기투자자 우대 및 재구매 지원) 등이다.

현대증권은 또 VIP고객의 편의 증대를 위해 전용 회선(080-200-6611)을 운영 중이다.

주 대상은 고객 등급 상위고객(로얄등급 이상)이며, 고객만족센터의 전담 상담원을 통해 신속한 업무처리 및 관련 서비스를 안내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에도 전용 공간을 마련해 VIP 고객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재원 기자/jwcho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