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콜라겐 립글로스·남성 비비크림…봄나들이 화장품으로 화사하게…
뉴스종합| 2012-04-18 09:56
생기있는 입술, 선명한 눈매 등 봄을 맞아 화사하고 또렷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는 색조 화장품들이 연이어 나오고 있다. 피부 미남으로 돋보이고자 하는 남성들을 겨냥한 BB크림도 나왔다. 지난해 말부터 홈쇼핑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진동 파운데이션의 인기는 진동 클렌저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는 립스틱과 립글로스가 함께 내장된 ‘립 듀얼 팟’을 출시했다. 가격은 2만2000원대. ‘라네즈 립 듀얼 팟’은 용기 위쪽은 립스틱이고 아래쪽은 투명한 립글로스가 들어있는 제품이다. 8가지의 색상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아미노산이 피부막을 보호해준다. 립글로스의 콜라겐 리프팅 콤플렉스는 입술을 탄력 있고 볼륨감 있게 만들어준다.

○…LG생활건강은 남성의 피부 결점을 가려주고,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해주는 BB크림을 내놨다. 가격은 50㎖ 제품이 2만8000원이다.남성 전용 브랜드인 보닌에서 출시한 ‘더 스타일 블루 스타일피니셔 BB크림’은 주름 개선과 미백,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유분과 피지를 조절해주고, 늘어진 모공을 감춰주는 효능도 담았다. 산뜻한 제형 덕분에 BB크림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토니모리는 번지지 않고 오랫동안 또렷한 아이라인이 유지되는 초강력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퍼펙트 아이즈 워터프루프라이너’ 5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롱 웨어링 포뮬러 기술이 피부 밀착력을 높여주고, 건조 속도가 빨라 눈가에 아이라인이 번질 염려가 없다. 아이라인을 그리는 도구인 스마트팁은 눈가에 자극이 적은 펠트 재질로 만들어졌다.


○…더샘은 1분에 1만2000회씩 미세 진동을 하는 기기를 활용한 ‘젬 미라클 진동 비비 파운데이션’을 시판했다. 가격은 14g 3만9000원이다. 진동 기기와 파운데이션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저소음, 저자극의 진동 덕분에 피부에 뭉침없이 매끄럽게 발리는 게 특징이다. 파운데이션에는 영양이 풍부한 캐비어 추출물과 진주 파우더가 함유돼 오랫 동안 피부를 화사하게 유지시켜 준다.

○…애경은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선덕 씨와 손잡고 ‘리얼페이스 에이스’라는 진동 클렌징 제품을 선보였다. ‘리얼페이스 에이스는 분당 1만2000회 진동하는 기기를 이용해 진한 화장도 빠르고 말끔하게 지워준다. 피부에 닿는 젤리패드가 눈썹, 콧망울 등 지나치기 쉬운 부분의 화장까지 섬세하게 닦아낸다.

○…닥터자르트는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형태의 자외선 차단체 ‘트루 라이트 에센스 선’을 내놨다. 가격은 50㎖ 제품이 3만4000원이다. 이 제품은 수분 에센스를 바른 것처럼 촉감이 가볍고, 얼굴이 하얗게 들뜨는 백탁현상을 방지해주는 게 특징이다. 연자육, 구상나무 등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활용해 자외선 차단과 화이트닝, 주름개선 효과까지 높였다.

도현정 기자/kate01@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