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가정의 달 선물] 사랑하는 이들에게 전하고픈 최고의 선물은 ‘건강’과 ‘아름다움’
뉴스종합| 2012-05-02 07:55
[헤럴드경제=도현정 기자]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달력에 빼곡한 기념일 덕분에 5월은 ‘감사의 달’로 불린다. 감사의 마음을 싣고 오가는 선물에는 사랑하는 이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최고의 가치가 담겨있는 법이다. 유통가에서 5월을 맞아 추천한 선물 리스트를 들춰보니, 올해는 ‘건강’과 ‘아름다움’이 가장 중요한 가치로 꼽혔다.

건강은 연령대를 불문하고 최대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어린이를 위한 비타민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까지 다양한 건강 관련 상품이 유통가의 추천 선물 1순위였다.

특히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체력을 증진시켜준다는 홍삼의 인기는 식을 줄 몰랐다. GS샵 등 유통가에서 부모님, 은사님 등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로 홍삼 제품을 소개했다. KT&G의 ‘정관장’이 여전한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동원F&B의 ‘천지인 홍삼’이 캡슐형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내놔 눈길을 끌었다.

한창 클 어린이들에게도 비타민 등 다양한 형태의 건강 관련 상품이 추천 선물로 나왔다. 대상웰라이프는 어린이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파우치 용기에 담은 ‘짜먹는 클로렐라’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성장기 청소년, 성인 여성과 남성, 중년 여성과 남성 등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인 ‘닥터뉴트리’를 선물용으로 추천했다.

굳이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지 않더라도 서울우유의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우유 무지방’ 제품이면 건강과 다이어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1급A원유에 지방과 콜레스테롤은 빼고, 비타민 A와 비타민D 등을 함유해 건강을 더했기 때문이다.

건강을 챙기는 데에는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중요하다. 롯데백화점은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로 안마의자를 권했다. CJ오쇼핑은 피로를 풀면서 즐거운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워터파크 여행권을 할인가로 마련했다.

건강 못지않게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것도 추천 선물을 통해 엿볼 수 있었다. 현대백화점은 어린이를 위한 독특한 디자인의 모자와 세련된 중년 여성에게 어울릴만한 롱재킷 등 의류를 추천했다. 신세계백화점도 부모님을 위한 선물 수요를 고려해 손석화, 김연주 등 유명 디자이너의 의류를 할인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홈쇼핑은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는 피부관리 제품과 액세서리 등이 어머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 장담했다. 애경은 모든 피부 관리의 기본이 되는 클렌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진동기기로 화장과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낼 수 있는 ‘리얼페이스 에이스’를 선물로 추천한 것도 이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와 ‘헤라 옴므’ 등의 화장품으로 부모님이 젊은 피부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길 권했다.

각 회사들은 사랑하는 이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챙겨줄 수 있는 선물을 가격대나 연령에 맞게 다양하게 준비했다. 추천 선물 리스트를 면밀히 들여다 보면 이달 선물 고민은 가뿐히 날려버릴 수 있을 듯 하다.

kate01@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