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全세계에 흩어져 있는 ‘중국 고미술품’들을 재발견하여 그 가치를 재조명하는…“2012 TREASURE ROAD”의 그 첫 번 째 행사가 드디어 한국에서 막을 올린다!
뉴스종합| 2012-05-07 11:00

한․중 수교 20주년을 기념해 중국 최대의 민간 수장가 단체인 중국수장가협회(민족예술품수장위원회)와 국내 중국 고미술품 전문 옥션업체인 (주)트루이스트가 세계 최고의 중국 고미술 전문가들을 초청해 함께 하는 이번 행사에 국내외 중국 고미술품 소장가 및 수집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5월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펼쳐지는 본 행사에는 도자기 분야 손학해/조청운 선생, 청동기 및 칠기 분야 웅정신/주진 선생, 옥기 분야 이건민/주진 선생, 서화분야 장문광 선생 등 세계 최고의 중국 고미술 전문가들이 감정위원으로 참석하며, 더욱이 이번 행사가 올 가을 ‘2012 제주 중국 고미술품 경매행사(옥션)’을 앞 둔 사전행사이기 때문에 과연 이번 행사에서 세계 최고의 중국 고미술 전문가들에 의해 어떠한 숨은 보석들이 발견될 지 벌써부터 국내외 중국 고미술품 소장가 및 수집가들의 초미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요즘 중국의 경제력 상승과 더불어 중국인 고미술품 수집가들이 국내외 각종 경매행사에   서 연일 최고 낙찰가를 경신하고 있는 상황에 비추어 이번 행사에서 진품으로 판정될 고미술   품 역시 ‘2012 제주 중국 고미술품 경매행사(옥션)’에 출품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 다는 점    역시 국내외 수장가들의 감정 예약 신청이 벌써부터 쇄도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해 주고 있다.

 


본 행사는 감정행사와 더불어 학술세미나도 함께 열릴 예정이며, 국내의 (주)트루이스트와 중국의 중국수장가협회 민족예술품수장위원회의 공동 주최로, (주)밸류엠과 (주)제이스파크코리아가 주관사로, 서울홍산문화중국도자박물관이 후원으로 참가하며, 미디어 협력사로 SBSE채널이 함께 한다.


감정예약 신청은 사전 예약이 4월 23일부터 5월 8일까지 16일간 (주)트루이스트 홈페이지(www.trueast.co.kr)를 이용하거나 전화(대표전화 : 02-737-0366)로 가능하며, 이후에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감정료의 경우 안목감정 시 감정료 22만원(부가세 포함)이며, 진품일 경우 감정위원들의 친필 감정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감정서 발급비용은 별도로 80만원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