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공기업ㆍ공공기관 경력직 채용 ‘봇물’
뉴스종합| 2012-05-08 14:46
국토연구원, 한국방사성폐기물관리공단,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공기업의 경력직 채용이 활발하다.

우선 국토연구원은 2012년도 연구직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책임연구원의 경우 경제, 도시 및 지역계획, 환경 및 생태계획, 교통 및 ITS, 정보공학이고, 연구원은 경제, 도시 및 지역계획이다.

한국방사성폐기물관리공단은 3급 연구, 5급 영어능통자, 5급 홍보 및 디자인 분야에서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연구 부문 지원자는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국내외 연구기관ㆍ기업의 해당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이 있어야 한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기술직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자격조건은 전기설비(전기기계, 송배전, 전력계통 분야) 전공으로 해당분야 경력 10년 이상자로서 건축전기설비기술사 또는 전기기사 자격증을 소지하여야 하며, 나로우주센터(전라남도 고흥 소재)에서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하남시도시개발공사는 기계, 도시계획, 일반행정, 건축 부문에서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에 학력 제한은 없으나, 일반행정 부문을 제외한 나머지 부문은 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연구원, 행정원, 초빙연구원 분야의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2012년 6월부터 근무가능자라야 지원가능하며, 연구원분야는 박사 학위 소지자, 행정원은 대졸 이상자 등 각 분야별로 지원자격 및 우대조건이 상이하므로 채용공고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취업포털 인크루트의 공기업 전문 채용 서비스인 ‘공기업 공공기관 채용관’( job.incruit.com/public/public)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대전=이권형 기자/kwon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