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미녀여대생 '최강 동안' 폭발적 관심
뉴스종합| 2012-05-22 15:25
[헤럴드생생뉴스] 절대 동안 여대생의 사진이 중국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중국 양쯔완바오의 22일 보도에 따르면 최근 중국판 페이스북 런런왕에는 귀여운 얼굴의 어린 소녀가 대학 졸업식에서 입는 학사복 차림으로 찍은 사진이 화제에 올랐다. 많은 네티즌들은 어린 아이의 학사복 차림에 의아해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어린 나이에 대학에 진학해 졸업을 앞둔 천재 어린이가 아니냐고 짐작하기도 했다.

그런데 사실 사진 속 주인공은 초등학생 소녀가 아닌 22세 여대생이다. 사진 속 동안녀의 정체는 베이징 중앙민족대학을 졸업한 1990년 출생의 자오샤오위(趙小雨)다. 같은 학교 남자 후배와 촬영한 것으로 알려진 또 다른 사진에서 자오샤오위의 동안은 더욱 부각된다. 함께 있는 남자를 동년배로 보기에 지나치게 어려보이는 얼굴이 감탄을 자아낸다.

사진=중국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초등학생처럼 보이는 얼굴과 피부에 대부분은 믿기지 않는다는 반응이다. 네티즌들은 “내가 본 동안 중 최고다” “말도 안 돼” “귀엽다” “같이 사진 찍은 사람이 정말 후배가 맞아?” “아무리 많게 봐도 13살이다” “학사가운이 어색할 정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인터넷 각종 게시판에 사진이 게재되며 관심을 받자 자오샤오위는 SNS를 통해 네티즌에게 감사를 표하면서도 “조용히 살고 싶은 학생일 뿐이다, 사진을 보는 건 좋은데 재미로 봐 달라”며 지나친 관심을 경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