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학교 소개] 세상에서 으뜸가는 인재 양성 목표, 세종사이버대학교
뉴스종합| 2012-06-04 15:36

2008년 4년제 종합대학교로 승격, 지난해는 대학원 개설… 신편입생 모집


2008년 고등교육법상 4년제 종합대학교로 승격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지철)는 지난 2001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사이버대학이다. 72년 전통을 자랑하는 세종대학교와 함께 ‘세상에서 으뜸가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7개의 학부와 21개의 학과에 6,0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2011학년도에는 국내 사이버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설립된 모바일소프트웨어 학과를 비롯한 유통물류학과, 회계•세무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를 신설했고 이어 2012학년도에는 패션비즈니스 학과를 개설했다.


특히 2012학년도에는 ‘으뜸가는 인재 양성’과 질 높은 사이버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장학 혜택을 확대한 바 있다. 신/편입생 전원에게 1년 간 수업료 30% 감면 혜택(연속학기, 성적 BO이상)을 부여하고, 학사 편입생에게는 1년 간 50%의 감면 혜택(연속학기, 성적 BO이상)이 주어진다. 아울러 장애인, 다문화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에 대해서도 졸업까지 30~50%의 장학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09년 강의 콘텐츠 품질인증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 수상, 2011년 대한민국 참교육대상 온라인 교육 분야 수상 등 다양한 평가기관으로부터 강의 콘텐츠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최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으로부터 'Smart Learning시스템 구축 및 운영 선도대학‘으로 선정되어 모바일 학습 환경 제공의 표준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0여 공공기관 및 기업과의 교육협약을 통해 일과 공부를 병행하는 직장인들에게 자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든 학생이 졸업까지 한 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과정이 커리큘럼에 반영되어 있어 재학생 모두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사이버대학의 특성상 홀로 학습하는 학생들의 학업능률 향상을 위해 전문 튜터 제도를 도입하여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습자와 연결하여 주고 있으며 담당 튜터를 통해 1:1 학업상담지원으로 학교와 학업에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지원과 더불어 사이버학습과 컴퓨터에 능숙하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PC원격지원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재학생들이 보다 편안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정보보호학과 석사과정을 설치하여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을 개원했다. 정보보호학과 정규 석사과정은 ‘건전한 스마트 IT사회를 선도하는 정보보호전문가 양성’이라는 특성화 목표에 따라 해킹/바이러스, 사이버수사, 산업보안 전공트랙의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8일(월)부터 내달 19일(목)까지 2012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문의: www.sjcu.ac.kr, 02-2204-8000)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