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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던전파이터 라이브 XBOX360 쇼케이스에서 최초 공개
뉴스종합| 2012-06-07 07:45
[헤럴드경제=서지혜기자] 넥슨의 첫 XBOX 360용 게임’던전파이터 라이브: 헨돈마이어의 몰락’이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2’ 게임박람회가 진행 중인 미국 현지에서 최초 공개됐다.

넥슨은 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소재한 ‘시티클럽(City Club)’ 간담회장에서 퍼블리셔인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와 공동으로 ‘던전파이터 라이브 미디어 쇼케이스’를 갖고 게임의 개발 방향성과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던전파이터 라이브’는 원작 온라인게임이 보유한 뛰어난 게임성과 세계적으로 검증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XBOX360이 지원하는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기술력을 결합해 개발되고 있는 Xbox LIVE Arcade(XBLA) 타이틀이다. 원작 ‘던전앤파이터’는 전세계 3억명의 회원과 중국 최고 동시접속자 260만명, 한국 최고 동시접속자 29만명 등 경이적인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히트 RPG다.

쇼케이스에서는 원작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를 개발한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 XBOX360 버전을 공동개발 중인 ‘소프트맥스’ 그리고 퍼블리셔인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가 참여해 새롭게 탄생할 ‘던전파이터 라이브’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넥슨의 ’던전파이터 라이브’가 E32012 XBOX360 쇼케이스에서 최초 공개됐다. 쇼케이스에서는 원작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를 개발한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 XBOX360 버전을 공동개발 중인 ‘소프트맥스’ 그리고 퍼블리셔인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가 참여했다.(사진은 강신철 네오플CEO , Jackie Lee 소프트맥스 프로젝트 매니저, Chris Charla MS 스튜디오 포트폴리오 디렉터)
특히, 최대 4인의 플레이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던전 난입 및 스토리 진행 기능을 비롯해, 유저간의 아이템 거래시스템 등 기존 콘솔게임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던전파이터 라이브’만의 강화된 온라인 기능이 강조됐다. 

이 밖에도, HD급 화질과 초당 60프레임을 지원하는 화려한 게임 그래픽, 경쾌하게 연출된 컷씬과 임팩트 있게 구현된 최종 보스, 각 캐릭터 별로 평균 10시간 이상의 플레이 시간을 제공하는 방대한 게임 콘텐츠 등은 ‘던파 라이브’만이 갖는 차별성이다. 

쇼케이스에 참석한 강신철 네오플 대표이사는 “전세계인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던전앤파이터가 탄탄한 콘솔게임 개발력를 보유한 소프트맥스, 그리고 콘솔게임 시장의 선두주자인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와 만났다”며 “각 분야에서의 오랜 경험과 전문 노하우를 더해 탄생한 첫 하이브리드 게임이 바로 ‘던파 라이브’”라고 전했다.

‘던전파이터 라이브’는 XBLA를 통해 전세계 동시 출시될 예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800포인트로 이용 가능하다. 지원언어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등 총 8개 언어다.

서지혜기자 gyelove@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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