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마인드 맵(mind map), 난 아이폰으로 한다!
뉴스종합| 2012-07-04 11:32

아이폰∙아이패드용 마인드 맵 앱 ‘ThinkWise for iPhone/iPad’ 출시


마인드 맵(mind map)은 중심 가지에서 세부 가지로 뻗어 나가는 방사형의 구조를 빌어 자신의 생각을 마치 지도를 그리 듯이 구조화하여 표현해내는 창의적 생각정리 도구다. 하나의 주제를 시작으로 세부 가지를 계속해서 추가하는 마인드 맵은 인간의 생각을 무한대로 확장시킴으로써 인간 두뇌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저명한 석학들로부터 인정받은 바 있다.


학생들의 효과적인 암기 방법으로 큰 인기를 얻은 마인드 맵은 그 영역이 확대되어 직장인들의 업무 처리에 이르기까지 널리 활용되고 있다. 또 손으로 그리던 기존의 마인드 맵이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의 대중화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심테크시스템(대표 정영교, www.thinkwise.co.kr)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 이어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마인드 맵 ‘ThinkWise for iPhone/iPad’를 지난 3일 출시했다.


ThinkWise for iPhone/iPad는 웹 폴더를 공유하여 언제 어디서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새 맵을 만들거나 PC에서 작업한 맵을 열람하거나 편집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다양한 방향성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용 마인드 맵 앱이라는 점이 주목할 만 하다. 마인드 맵의 기본형인 방사형뿐 아니라 시간의 개념이 반영된 프로세스 트리구조를 비롯해 손 그림 형식의 수기형까지 총 6가지 진행방향을 지원하는 것. 또한 기획서, 회의록, 보고서를 일목요연하게 작성함으로써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PC용 ThinkWise를 함께 사용하면 동시에 여러 명이 맵에 참여할 수 있는 강화된 협업기능을 통해 최적의 의사결정을 빠른 시간 내에 도출해낼 수 있다. 여기에 단 한번의 클릭으로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설명모드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이용한 역동적인 시연으로 직장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심테크시스템 관계자는 “메모와 생각정리를 위한 기존의 앱이 단어와 이미지를 단순한 형태로 기록하는 방식이었다면, 씽크와이즈(ThinkWise)는 시각적인 형태로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씽크와이즈(ThinkWise)는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들이 업무와 학습영역에서 효율성을 향상 시키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될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씽크와이즈(ThinkWise)는 현재 9개 언어로 8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기업, 연구소에서 그룹웨어/KMS/EP 등에  통합된 형태로 회의(브레인스토밍), 업무메뉴얼, 프로젝트관리를 위해 도입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