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문화재청 헤리티지채널, 김제 벽골제 1박 2일 체험 이벤트 진행
뉴스종합| 2012-07-18 10:31

벽골제 제방, 농경체험, 농악 체험 등 전통 농경문화 체험 기회


문화재청의 문화유산 전문 채널인 ‘헤리티지채널’에서 근대 이전 오천 년의 농경문화가 살아 숨쉬는 문화휴식 공간인 벽골제의 전통 농경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1박 2일 김제 벽골제 농경문화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들에게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세계적인 고대 저수지인 벽골제의 여러 문화재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벽골제농경문화박물관 및 벽골제 제방 투어, 농경 5종 체험 등을 통해 벽골제의 방대한 농경문화와 그 역사를 만나는 한편 짚풀 공예, 김도 우도농악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김제를 발원지로 일제강점기를 다룬 소설 아리랑의 자료가 전시된 아리랑 문학관과 사적 496호에 속하는 김제 금산사 일원도 직접 방문할 수 있으며 전라북도 지정문화재 기념물 제 21호인 석정 이정직 생가,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 61호인 동헌 내아 등 전통가옥에서의 숙박체험을 할 수 있다.

 


헤리티지채널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농경문화 체험을 통해 선조들의 지혜와 문화유산의 가치가 현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여름휴가를 앞두고 있는 가족들이 이색적인 문화유산과 여름을 함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박 2일 김제 벽골제 체험’ 이벤트는 헤리티지채널 회원 중 보호자 1인 이상 포함된 가족단위 팀을 대상으로 한다. 헤리티지채널 블로그에 문화유산과 함께한 여름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이야기를 올리면 우수 포스팅을 선정해 총 40여 명에게 1박 2일 김제 벽골제 체험권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7월 2일부터 31일까지 헤리티지채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한편 헤리티지채널에서는 국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헤리티지채널 고객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헤리티지채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설문조사에 응하면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1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총 1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eritagechannel.tv) 이벤트 페이지 또는 (사)헤리티지미디어 김한태 팀장(02-720-6318)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