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김태희 눈매선 명예ㆍ재물ㆍ애정運 넘친다?
엔터테인먼트| 2012-07-23 13:54
관상학으로 본 얼굴형과 재능

[헤럴드경제=남민 기자]얼마 전 한 케이블TV 프로그램에서 스타들의 외모와 관상에 대해 방송 된 바 있다. 

배우 김태희가 관상학적으로 최고 눈매를 가진 여자스타로 선정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8명의 여자 스타 중 최고의 눈매를 가리는 관상 대결이 펼쳐졌다. 역술인은 여자 스타의 눈매 사진만을 보고 관상학적으로 가장 훌륭한 눈매를 선정했다.

김태희의 눈매는 흑백이 분명해 명예, 지위, 재물 복 등이 좋으며, 어미(눈 끝에서 머리카락이 있는 부위)가 깨끗하고 애교살이 도톰해서 애정운과 자식운까지 있다고 설명했다.

관상에 있어 이목구비 개별 부위도 중요하지만 얼굴형별 관상학에서는 사람의 얼굴형에 따라 타고난 성질과 재능이 다르다고 말한다.

‘동그란 얼굴형’은 낙천적인 성향이 강하면서도 현실적이고 욕심이 많은 성격을 보인다. 얼굴의 폭이 좁고 세로로 ‘긴 얼굴형’은 감정이 예민하고 총명한 두뇌의 소유자로 사리분별이 밝고 성품이 순수한 편이다. 이마가 넓고 머리가 둥글며 아래턱 부위가 타원형의 곡선을 그린 듯한 ‘계란형 얼굴’은 주관이 확실해 쉽게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통찰력과 기억력이 좋다고 관상학에서는 설명한다. 

특히 얼굴에 있어 입체감을 주는 광대에 대해 광대뼈가 돌출된 경우 배짱이 두둑하고 추진력 있으며 활동적이기 때문에 사업을 하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하지만 미학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 얼굴의 옆 광대뼈는 얼굴이 커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억세 보이고 강한 인상을 주며 실제 나이보다 더욱 들어보이게 한다. 이 때문에 돌출된 광대뼈로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은 미학적인 측면을 고려해 광대뼈 축소술 등을 받는 사례들도 많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옆광대가 심하게 발달한 얼굴은 특히 여성의 경우, 팔자가 세보이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강한 이미지 때문에 얼굴에 입체감을 줄 수 있는 앞광대는 살려주고 옆광대를 축소하는 광대뼈 수술로 ‘작고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로 개선하고자 한다” 고 설명했다.

덧붙여 “최근 많이 시행되고 있는 ‘3차원광대뼈회전술(3D malar rotation)’은 개인의 윤곽상태에 맞는 입체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광대축소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관상이나 미용적인 측면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자신감을 갖고 삶을 영위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suntopia@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