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포커즈, 대만 음악사이트 K-POP 부문 1위 등극 ‘쾌거’
엔터테인먼트| 2012-08-21 08:22
남성 아이돌그룹 포커즈의 신곡 ‘꿈꾸는 아이(I)’(중역 : 懷抱夢想的孩子)가 대만에서 통했다.

포커즈 소속사 캔엔터테인먼트 측은 8월 21일 “포커즈가 지난 8월 17일 대만에서 음원을 발매한 후 현지 주요음악사이트 케이팝(K-POP), 제이팝(J-POP) 일간,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이어 “국내에서도 화제를 모았던 ‘꿈꾸는 I’의 뮤직비디오는 my Music(구ezPeer) 인기 뮤직비디오 통합차트에서 대만현지의 쟁쟁한 가수들과 경쟁하며 전체통합 차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K-POP으로는 1위로 한층 의미를 더한다”고 설명했다.


포커즈가 대만의 대표적인 음악사이트인 Omusic의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한국과 일본의 대표적인 아티스트의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이룬 쾌거로, 눈길을 끈다. 아이돌 드라마의 후광없이 대만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는 것이 중화권 매니지먼트사 대만 SEED MUSIC관계자의 평가다.

뿐만 아니라 포커즈는 데뷔곡 ‘지기(JIGGY)’를 중국어 버전으로 불러 중화권에서 활동 중인 가수 겸 배우 주걸륜을 제치고 현지 가요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 지난 6월 13일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음반 ‘드로잉 하트(Drawing Heart)’는 현지에서 많은사랑을 받으며, 일본 전체 타워레코드 음반판매 위클리 1위와 오리콘 데일리 차트 5위까지 진입하는 성과를 달성해 주목받는 신인으로 떠올랐다.

현재 포커즈는 국내에서 싱글음반 ‘꿈꾸는 I’로 각종 음악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1008@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