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OCR 프로그램 강자 ‘Readiris’ 신버전 국내 상륙
뉴스종합| 2012-09-06 11:22

파일압축 기능 및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등 신기능으로 무장


문자인식프로그램(OCR)이란 컴퓨터에서 데이터 입력작업을 보다 간편화하기 위해 인쇄된 문자 등을 추출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OCR프로그램은 원본 내용을 일일이 타이핑할 필요 없이 스캔이나 카메라 등의 이미지 파일을 이용해 문서 파일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장문의 텍스트를 다룰 때에도 작업 시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OCR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업체로는 단연 벨기에의 IRIS사를 꼽을 수 있다. IRIS사는 ‘Readiris’ 시리즈를 출시하며 전 세계의 OCR 프로그램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3년 만에 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Readiris Pro 14’를 출시하며 다시 한 번 관련 시장을 뒤흔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버전에서 새롭게 도입된 신기능은 바로 파일압축 기능. IRIS사의 독보적인 기술인 iHQC를 도입하여 PDF파일의 결과물을 최대 1/20까지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이 기능을 통해 대용량의 파일도 획기적으로 압축시켜 저장공간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압축 시에도 화질 손상 없이 깨끗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기능도 추가되었다. Evernote, Dropbox, Therefore, Google Docs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버에 원클릭으로 편리한 전송이 가능해진 것.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다운로드 받아 언제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해 더욱 활용성과 편의성이 높은 OCR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OCR 프로그램으로서의 뛰어난 스펙 또한 여전하다. OCR의 최강자라고 불릴 만큼 한글 기준 95% 이상의 높은 인식 성공률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를 비롯한 전 세계 137개의 언어를 인식 지원한다. 물론 변환 포맷 지원 범위 또한 넓어 PDF와 excel, word 등 30개 이상의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Readiris Pro 14의 국내 공급업체인 ㈜신도컴퓨터(대표 윤용락) 관계자는 “영역 형태에 따라 텍스트, 그림, 표, 바코드 영역까지 자동 구분되어 인식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 작업이 가능해졌다”며 “멀터코어 OCR 엔진 탑재로 더욱 신속한 변환 속도를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신도컴퓨터에서는 Readiris Pro 14 구매 시 클라우드 서비스인 Evernote 3개월 무료 사용권을 함께 증정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구매 문의는 ㈜신도컴퓨터 홈페이지(www.sindohcom.co.kr) 및 전화(02-3488-9000)로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