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창업
외식업 프랜차이즈 '인건비 절감이 성공의 열쇠'
뉴스종합| 2012-09-13 17:23

창업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단연 인건비 문제이다. 창업비용, 임대료, 가게운영을 위한 기타 여러가지 비용 중에서도 창업자들이 제일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이 바로 이 인건비이다.


예비 창업자들은 초기 투자비용을 최대한 낮추고 점포를 오픈 한 뒤 최대한 빨리 손익분기점을 넘기기 위해 노력한다. 동일한 비용으로 투자를 했다 하더라도 지출이 어떻느냐에 따라 손익분기 도달에 현저한 차이를 보이게 된다.


임대료나 공과금, 식재료 비용 등은 어쩔 수 없는 지출이기 때문에 제쳐둔다 해도 인건비 문제에서는 점주의 노력 여하에 따라 충분히 비용절감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어느 점포건 바쁜 날에는 모자란 손이 필요한 게 사실이고, 바쁜 날만 귀신 같이 점쳐 사람을 고용할 수는 없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건비를 절감해줄 수 있는 창업 아이템과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실정이다.




요즘 인건비가 적게 들어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있다. 벨기에식 감자튀김 전문점 폼프리츠이다.


폼프리츠는 오로지 감자튀김만을 전문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전문점이다. 감자튀김만을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메뉴가 복잡하지 않아 아르바이트만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조리법이 쉬워 매장판매와 테이크아웃판매 손님이 붐벼도 혼자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가 적게 든다. 식자재 로스가 적고, 식자재 관리도 용이하다.


손님들은 감자튀김만을 먹는 게 아니라, 감자튀김과 곁들이는 소스로 다양한 맛을 접할 수 있다. 감자튀김은 간식대용으로 식사대용으로, 한 잔 하고 싶을 때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안주 대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안정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다.


특히 폼프리츠는 점포비용, 창업비용 모두 포함해 1억 내외가 소요되는 소자본창업으로, 누구나 크게 부담 없이 창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폼프리츠의 홈페이지 www.pommefrites.co.kr 또는 상담문의 전화 1661-5672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