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싸이 경기대첩, “한국에서 우리가 노는 방법”
엔터테인먼트| 2012-09-26 19:10
[헤럴드생생뉴스] ‘월드 스타’로 발돋움한 가수 싸이가 국내 대학축제 공연에서 환상적인 무대매너로 관객과 함께 호흡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싸이는 26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게 한국에서 우리가 노는 방법 (This is How we do it! from KOREA)”라는 멘션과 함께 유튜브 영상을 링크했다.

공개된 영상은 일명 ‘싸이 경기대첩’으로 불리는 4분 남짓한 동영상으로 25일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축제 현장의 실황을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싸이는 ‘챔피언’, ‘새’ 등 자신의 히트곡을 목청껏 열창해 학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고, ‘강남스타일’을 부를 때 그 열기는 극에 달했다.


특히 싸이는 본격적인 공연에 앞서 “이런 말을 내 입으로 하기는 좀 그렇지만 ‘강남스타일’은 뮤직비디오나 춤 외에 가사도 예술”이라면서 “미국에서는 떼창(떼지어 노래를 합창하는 것)을 들을 수 없어 아쉬웠다”고 털어놨다.

싸이의 큐사인에 ‘강남스타일’ 전주가 흘러나왔고, 운동장을 가득 메운 경기대학교 학생들은 싸이의 아쉬움을 해소시키려는 듯 ‘소름돋는’ 떼창을 선보이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편, 싸이의 경기대첩 영상은 현재 SNS 등을 통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