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현대엠코 ‘보자기네트’ 레드닷 디자인 최우수상
부동산| 2012-10-23 11:20
현대엠코는 저개발 국가를 대상으로 디자인한 ‘보자기 네트(Pojagi NET)’가 싱가포르 레드닷 뮤지엄에서 열린 ‘201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콘셉트 디자인 해비타트부문 ‘Best of the Best(최우수상)’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미국의 ‘IDEA 디자인상’ 등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로 현대엠코 출품작이 수상하기는 처음이다.

‘보자기 네트’는 평가 항목인 혁신성, 실현 가능성, 기능 및 유용성, 생산 효율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평가됐다.

‘보자기 네트’는 망(網)을 소재로 우리나라 전통 ‘보자기’를 콘셉트화한 것이며, 아프리카의 저개발 국가에 보내지는 구호품을 포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 모기로 인한 말라리아 감염으로 매년 수백만명이 목숨을 잃는 어린이를 위한 모기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디자인 콘셉트는 향후 엠코타운 아파트 브랜드의 조경시설물, 홍보물 등에 적용할 예정이다.

황헌규 현대엠코 주택건축실장 상무는 “글로벌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나라를 위해 희망의 손길을 전할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 콘셉트화했다”며 “앞으로 ‘친환경’과 ‘다용도성’을 접목한 주거상품 디자인 개발을 통해 고객의 감성까지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정순식 기자/su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