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월간 파워코리아, ‘유니세프 아동돕기 전시회’ 개최
라이프| 2012-11-07 07:37
[헤럴드경제=남민 기자]국영문잡지 <월간 파워코리아>는 서울시의회 중앙홀에서 ‘유니세프 아동돕기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는 11월 5일부터 25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유니세프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서울미술협회 이사장인 이인섭 화백와 부이사장인 김세정 화백, 성순희 화백, 이남숙 화백의 작품이 전시 됐다. 서울 미술협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이인섭 화백은 대한민국 미술대전 및 청소년 미술대전에서 운영위원장, 심사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부이사장 김세정 화백은 ‘2012 Ynews 한국을 이끈 여류화가 1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개인전 37회 경력의 대한민국 대표 모녀작가 화가인 이남숙 화백, 대한민국 문화예술대상, 여성미술대전 대상(서울 시장상)을 수상한 성순희 화백도 이날 전시회에 작품을 기증했다. 특별히 이번 전시회를 위해 진공 젓가락 전문업체 제이손에서 수저세트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는 아우인형을 기증, 현장 판매도 함께 진행된다.

지난 5일에 있었던 개막식 축사에서 김명수 서울시의회 의장은 “모든 단체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와 같은 좋은 행사를 개최,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류종수 유니세프 사무총장, 유인수 서울미술협회 부이사장도 축사를 전했다.

월간 파워코리아의 발행인 백종원 대표는 “세계 곳곳에서, 특히 아프리카에서 굶주리는 어린이를 위해 자선기금을 마련하는 뜻 깊은 행사”라며 “이번 전시회에 초대된 4분의 작가님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잘 알려진 유명화가시니 좋은 작품 많이 감상하시고 아이들을 위해 기금 마련에 도움을 주시면 감사 하겠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축사에 나선 부자 TV 김원기 대표는 “세계적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어린이들을 돕는 이번 행사가 풍성한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좌로부터 이남숙 화가, 성순희 화가, 백종원 월간파워코리아 발행인, 김원기 부자티비대표, 김명수 서울시의회 의장, 류종수 유니세프사무총장, 이계윤 제이손대표, 유인수 서울미협 부이사장

한편, 이번 유니세프 아동돕기 전시회는 서울시의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후원했으며, 부자TV, 제이손, 치킨마루, 코리아드라이브(1577-1577), 보스팩에서 협찬했다.

suntopia@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