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스마트폰 계급 시즌2 서열 1위는?
뉴스종합| 2012-11-14 15:54
[헤럴드생생뉴스] 스마트폰 계급이 다시 한번 화제가 되고 있다.

13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최신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계급도가 올라왔다.

‘스마트폰 계급도 시즌2’라는 이름이 붙은 표에는 옵티머스G가 ‘최고란 단어는 나를 두고 하는말 아니겠소?’라는 설명과 함께 가장 높은 ‘임금’ 자리에 올랐다.

옵티머스G가 최고 서열에 등극하는데는 다른 스마트폰을 압도하는 강력한 ‘스펙’이 큰 역할을 했다.

‘회장님 폰’이라고 불리는 옵티머스G는 세계 최초로 한 화면에서 서로 다른 2개의 애플리케이션을 겹쳐 보여주는 ‘Q슬라이드’ 기능 뿐 아니라 ‘듀얼 스크린 듀얼 플레이’ 기능이 탑재됐다.

또 LG디스플레이의 역량을 동원한 ‘트루HD IPS+’ 화면을 적용해 해상도·소비전력 측면을 개선시켰고, 퀄컴의 차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S4 프로’와 1300만화소 카메라, 2100mAh(밀리암페어시)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화면 크기는 4.7인치, 해상도는 1280×768에 달할 정도로 ‘고스펙’을 자랑한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베가 R3와 갤럭시 노트2가 ‘세자’ 신분으로 그 뒤를 이었으며 ‘좀 더 버티고 싶었는데’라는 문구가 인상적인 갤럭시 S3 LTE 버전이 이름을 올렸다.

같은 왕·세자군에는 최근 출시된 옵티머스뷰2를 비롯해 갤럭시 S3 3G 버전, 베가 S5, 옵티머스 LTE2 등이 포함됐다.

이어 삼정승 계급에는 베가레이서2, 테이크 LTE, 갤럭시 넥서스 등이 포함됐다. 이 가운데 베가레이서2에 대한 설명에는 ‘이 몸 마저 팀킬해 버린 것인가 팬택’이라는 문구가 삽입됐고, 테이크 LTE와 갤럭시 넥서스에는 각 ‘나름 좋은 마케팅이었다네’와 ‘레퍼러스란 경쟁에서 밀려났을 때 빛을 바란다오’라로 언급되며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문·무관 계급에는 가장 많은 19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삼성 삼성 제품은 갤럭시 노트, 갤럭시 S2, 갤럭시 S2 HD, 갤럭시 S2 LTE, 갤럭시 R 스타일이 포함됐고, LG의 옵티머스 태그, 옵티머스뷰, 프라다 3.0도 있었다.

특히 베가 LTE, 베가 LTE M, 베가 LTE EX, 베가 레이서, 베가 No5가 포함됐다.

선비 계급에는 갤럭시 S, 갤럭시 S 호핀, 옵티머스 EX, 옵티머스 3D 큐브, 넥서스 S, 센세이션 XL 등이 포함됐고, 평민에는 갤럭시 U, 갤럭시 K, 디자이어, 와인 등이, 서얼(얼자)에는 미라크, 갤럭시 에이스, 시리우스 등 ‘한 물간’ 스마트폰이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노비 신분에는 최근 사실상 종적을 감춘 ‘스마트볼’, ‘안드로 원’, ‘디자이어 팝’, ‘옵티머스 원’ 등으로 꾸며졌다.

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