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발효 밀배아 추출물로‘암’을 다스리다
뉴스종합| 2012-11-22 10:30

아베마르, 밀 배아 추출물 효소물질로 암세포만 골라 세포자살 유도해…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 중 하나인 밀의 배아(germ)는 니코틴산, 티아민, 리보플라빈, 비타민E, 엽산, 마그네슘, 인, 철분 등 23가지의 고농축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 10가지 중요한 건강식품으로도 꼽힌다.


밀 배아를 바탕으로 한 추출하여 효소물질 아베마르가 항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베마르는 헝가리 정부의 국책사업으로 헝가리 국립 암센터 박사 및 연구원 150여 명이 15년간의 연구 끝에 내놓은 특허 물질이다. 발효시킬 때 효모를 첨가하고 그 효모가 밀 배아를 먹으면서 만들어진 것이다.

 


아베마르를 국내 선보이고 있는 신기원에 따르면 아베마르는 암세포의 포도당 흡수를 막아 암세포에 에너지 공급을 중단시키고, 백혈구 수를 증가시킨다. 또 암세포의 핵산 합성을 막고, 성장과 증식 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건강한 세포는 그대로 살려둔 채 암세포의 세포자살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헝가리에서는 수술이나 방사선, 화학 요법 등 임상 암 치료의 보조제로 권장되고 있다. 헝가리에서는 계속 늘어나던 암 환자 수가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어 암환자에게는 특수의료영양제로, 일반인에게는 인체의 면역체계 강화를 통한 암 예방 약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베마르는 세계보건기구, 유럽 암 연구/치료 기구의 안전성시험 관리기준, 미국 식품의약국의 임상시험 관리기준 독성시험에서 무독성 판정을 받아 안전한 식품(GRAS)으로 인정을 받았다.


세계적 과학 학술지 네이처, 미국국제생화학 학회지 ASCO, 영국암학회 임상발표, 헝가리 국립암센터 임상 등 전 세계 32개 의료기관에서 1,600명 이상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아베마르의 임상 논문도 150건 이상 간행됐다..


아베마르의 임상자료는 아베마르 공식 연구 프로그램(http://research.avemar.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신기원(www.avemar.kr) 등 공식 수입업체에서 판매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