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큐레이션 위시리스트 매거진으로 쇼핑 정보 공유할까?
뉴스종합| 2012-11-30 10:30

러브잇, 다양한 쇼핑 아이디어 교류할 수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최근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을 이유로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직접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는 국내보다 다양한 아이템이 있기도 하고, 국내에는 없는 상품도 많아 자신만의 톡톡 튀는 스타일을 찾는 젊은이들에게 해외 온라인 쇼핑이 사랑 받고 있는 것.


이와 함께 해외 구매 대행 사이트와 쇼핑 전문 매니저가 직접 좋은 제품을 엄선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큐레이션커머스’도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큐레이션커머스가 ‘전문가 추천형’ 스토어 형태라면 사용자들이 관심 상품을 모으고 정보를 공유하는 ‘관심사 공유형’ 소셜 서비스도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자신이 알고 있는 해외쇼핑몰이나 블로그의 패션 상품, 디자인, 쇼핑에 대한 자료를 한 곳에 모아 스크랩하여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다.


페이스북, 트위터에 이어 글로벌 3위 SNS 핀터레스트가 대표적인 ‘관심사 공유형’ 소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최근 한국에서도 큐레이션 위시리스트 매거진이 오픈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러브잇은 개인이 관심을 갖고 있는 상품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상품을 비롯해 해외 쇼핑몰, 블로그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새로운 쇼핑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힘들게 발품 팔며 거리를 헤맬 필요 없이 다른 사람의 러브잇 위시리스트를 방문하면 되는 것이다.


러브잇에서는 웹 서핑 도중 관심 있는 상품을 간편하게 스크랩하여 바로 ‘매거진’별로 정리가 가능하다. 다른 회원들이 올려놓은 매거진을 통해 쇼핑 아이디어를 얻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받고 싶은 매거진이라면 ‘구독’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새로운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카테고리별 정리가 되어 있는 150개 이상의 인기 해외 블로그를 골라 구독할 수도 있어, 해외 패션, 디자인, 쇼핑 트렌드를 한 번에 엿볼 수 있다. 손쉽게 다양하고도 신선한 쇼핑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신규 웹서비스 러브잇은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2월 1일부터 진행되는 ‘쇼핑 아이디어 어워드’ 이벤트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 특별 매거진 3개의 발행인 3명에게 쇼핑지원금 최고 50만원을, 가장 많은 구독자를 가진 3명에게도 쇼핑 지원금 최고 3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벤트 정보는 러브잇 사이트(www.luuv.it)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iluuvi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