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2NE1, 오늘(4일) 글로벌 투어 라이브CD 발매
엔터테인먼트| 2012-12-04 08:31
걸그룹 투애니원(2NE1)이 글로벌 투어의 열기를 담은 라이브 CD를 발매한다.

투애니원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12월 4일 “투애니원이 국내 걸그룹 최초로 진행한 글로벌 투어 현장이 담긴 라이브 CD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투애니원은 올 여름 첫 번째 글로벌 투어 ‘뉴 에볼루션(NEW EVOLUTION)’ 을 개최, 국내외 팬들에게 설레임을 안겼다. 특히 투어는 마이클 잭슨, 비욘세, 레이디 가가 등 해외 유명 팝스타들과 호흡을 맞췄던 연출진과 만나 공연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들의 글로벌 투어는 지난 7월 28, 29일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한국 공연으로 포문을 열었다. 특유의 파워풀한 무대 매너와 폭발적인 사운드로 약 2만 명의 관객들을 열광시킨 이날의 라이브 현장이 CD로 발매된다는 소식에 음악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비욘세 월드투어 음악 감독 겸 베이시스트로 활약한 디비니티 록스가 해당 공연의 사운드를 담당하고 ‘파이어(FIRE)’, ‘아이 돈 케어(I DON’T CARE)’, ‘캔 노바디(CAN’T NOBODY)’, ‘내가 제일 잘 나가’, ‘아이 러브 유(I LOVE YOU)’ 등 다수의 히트곡을 색다른 밴드 사운드로 재구성해 생생한 콘서트 현장감을 전달한다.

투애니원은 글로벌투어를 통해 해외 음악 시장에서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미국 뉴저지, LA에서 펼쳐진 콘서트는 매진 사례를 기록하였을 뿐만 아니라 국내 걸그룹 최초로 빌보드의 공연 실적 집계 차트인 커런트 박스 스코어에서 29위를 기록했다.

한편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발매되는 투애니원의 라이브 CD ‘뉴 에볼루션 인 서울(NEW EVOLUTION IN SEOUL)’은 총 14트랙으로 구성, 온라인 음원은 YG뮤직과 아이튠즈를 통해 공개된다. 아울러 박진감 넘치는 영상이 담긴 해당 공연의 DVD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1008@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