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대 대선
‘추위없는’ 대선 날씨, 누구에게 유리?
뉴스종합| 2012-12-12 16:14
전세계가 열광하고 있는 인기 절정의 드라마, 글리(glee) OST에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한국어 버전으로 실려 화제다.

이미 글리 시즌4에 강남스타일 퍼포먼스가 공개돼 이슈가 된데 이어 이번에는 ‘glee: The Music, Season 4 Volume 1’이 수록됐다. 글리 출연진에 재미교포가 있어서 완벽한 한국 발음으로 실리게 됐다.

글리는 2010, 2011년 2년 연속 골든글로브 뮤지컬/코미디 부문 최우수 드라마 상 수상과 비틀즈를 제치고 빌보드 팝 싱글 차트 최다 진입 기록을 가지고 있는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팬을 가지고 있는 드라마이다. 강남스타일이 수록된 글리 OST 음원은 12일 낮 12시부터 국내 음원사이트에 공개됐으며 앨범으로는 곧 발매될 계획이다. 


이번 글리 OST 앨범에는 ‘강남스타일’ 뿐만 아니라 세계 최강의 글로벌 아이돌 그룹 원 디렉션의 ‘Live While We’re Young’ , 테일러 스위프트 ‘Mine’, 펀.(FUN.)의 ‘Some Nights’ 등 글리 만의 스타일로 커버한 최신 인기 트랙 수록돼있다.

한편, 글리는 2009년 5월 미국 폭스(FOX) TV에서 첫 방영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6회의 Emmy Awards (에이미 어워즈), 5회의 Satellite Awards (세틀라이츠 어워즈), 4회의 Golden Globe Awards (골든 글러브 어워즈)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닙턱(Nip/Tuck) 등의 연출/극본으로 유명한 라이언 머피가 제작을 맡은 드라마로, 한 고등학교의 스페인어 교사가 교내 오합지졸 학생들을 모아 폐부 직전의 글리 클럽 합창단을 이끌어 가는 과정을 코믹하게 그린 드라마이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