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대 대선
강풀, 文 지지 웹툰 공개 “다시 사람이 먼저다”
뉴스종합| 2012-12-13 23:04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만화가 강풀이 ‘문재인을 지지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웹툰을 공개했다.

강풀은 13일 자신의 블로그(http://blog.daum.net/kangfull)와 SNS를 통해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를 지지하는 내용의 웹툰을 공개했다. 그는 “문재인을 지지하는 이유는 어쩌면 그 공약을 내세운 대통령이 될 사람을 본 것이 아닌가 싶다”며 “다시 사람이 먼저다”라고 강조했다.

웹툰에는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원하는 30대 연구원, 성 평등 고용촉진 5개년 계획을 지지하는 20대 주부, 인터넷 검열을 반대하는 20대 학생, 언론 정상화를 원하는 30대 항공사 승무원, 안철수 전 후보를 지지했던 30대 주부 등 문 후보를 지지하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담겨있다. 



웹툰에서 강풀은 “이 외에도 많은 분들이 지지이유를 보내주셨는데 하나의 공통점이 있었다”며 “이 지지 이유로 귀결되는 것 같다”며 울산의 30대 교사가 보내준 글을 소개했다. 그는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임을 믿기 때문”이라며 “따뜻한 분임을 알기 때문이다. 그분이 살아오신 길을 보면 알수 있다”고 문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를 밝혔다.

앞서 강풀은 이미 지난 8일 “‘나는 왜 문재인을 지지하는가’라는 좀 긴 만화를 그리려 한다. 여러분의 다양한 문재인 지지 이유도 만화에 함께 그리고 싶다”라는 글을 올리고 누리꾼들의 의견을 받아왔다.

ha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