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고객과 함께 주거문화 트렌드 선도
부동산| 2012-12-20 12:26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롯데건설은 성이 갖고 있는 긍정적 이미지를 아파트에 적용해 1999년 업계 최초로 ‘롯데캐슬’이라는 아파트 브랜드를 시장에 내놓았다. 롯데캐슬은 분양하는 단지마다 히트하며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의 대명사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롯데캐슬은 성(城)의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유럽의 개선문을 연상시키는 ‘캐슬 게이트’를 비롯해 아파트 설계에서 외관, 조경에 이르기까지 성을 상징하는 구조와 조형물로 이름에 어울리는 고품격 아파트를 만들어 가고 있다. 롯데캐슬을 상징하는 브랜드 로고도 고품격을 상징하는 날개를 활짝 편 ‘독수리’와 유럽의 전통과 명예를 상징하는 ‘방패’와 결합해 롯데캐슬만의 전통있는 자부심과 명예로운 이미지를 표현했다.

롯데캐슬은 아파트를 단순한 주거시설이 아니라 풍요로운 삶과 자유, 사랑을 담아내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롯데건설은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비롯해 ‘사회 현상’, ‘디자인 및 건축’과 관련된 주요 학술 보고서, 글로벌 이슈 트렌드 잡지, 국내외 신문 잡지 등 언론매체, 각종 인터넷 등 100여 곳의 정보를 분석해 주거문화 트렌드를 선정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그동안 ‘웰빙’, ‘디자인’, ‘친환경’, ‘그린홈’, ‘스마트 아파트’ 등 주거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주거시설 등 건축물에 적용 가능한 친환경 기술 개발과 `그린홈` 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캐슬은 도시형 고급 아파트를 기본 컨셉으로 최고의 마감재와 호텔을 지어본 노하우를 아파트 시공에 반영해 차별화를 기했다.

롯데건설은 누구나 최고의 주거공간으로 성을 꼽듯이 누구나 한번쯤 살아보기를 선망하는 아파트를 만들겠다는 경영철학으로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추구하고 있다. 롯데캐슬이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 주거공간으로써 최적의 장소라고 손꼽히는 요지마다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 바로 그 이유다.

롯데캐슬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부문에서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롯데캐슬은 우리나라 주거문화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으며,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서 확고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정순식 기자/su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