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홍천강에 가면 송어가 펄떡, 동장군은 훌쩍
헤럴드경제| 2012-12-27 15:47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새해 1월 4일부터 20일까지 17일간 홍천읍 홍천교~남산교 사이 홍천강변 주차장에서 ‘2013 홍천강 꽁꽁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금빛 송어가 송송, 은빛 즐거움이 솔솔’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송어낚시 위주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겨울철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 행사를 아우르고 있어 축제명칭도 ‘황금송어축제’에서 ‘홍천강 꽁꽁축제’로 바꿨다.

홍천강 꽁꽁축제에서는 송어낚시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 스노우바이크, ATV, 카트, 범퍼카, 포토존 구성, 홍천군농특산물 판매전시관, 홍천군 홍보관, 홍천군 생태어류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갖췄다.


특히 얼음낚시를 통해 황금송어를 잡는 참여객들에게는 홍천쌀, 홍천잣, 늘푸름 한우 등의 특산물을 제공한다.

송어 한 마리 잡지 못해도 실망할 필요가 없다. 이들을 대상으로 엄마손 꽁꽁 아빠발 끙끙, 아이스크림 빨리 먹기대회, 송어 정체를 밝혀라 등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선물을 안겨줄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새로운 축제 이름에 걸맞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며, “온가족이 함께 신명나는 겨울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13 홍천강 꽁꽁축제’의 공식 홈페이지(www.hongwinte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033)430-2482


박인호(헤럴드경제 객원기자,전원&토지 칼럼리트,cafe.naver.com/rmnews)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