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학점은행제 ‘주말특별과정’으로 학사학위 취득
뉴스종합| 2013-01-11 14:12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 ‘주말특별과정’ 이수하면 총장명의 학사학위 수여


뒤늦게 대학 진학 필요성을 느꼈거나 못 다 이룬 학업의 꿈에 도전하고자 하는 만학도에게 유용한 제도가 바로 학점은행제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 전문대 졸업, 대학 중퇴 학력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과정별 졸업 학점을 이수하면 학사학위가 수여되는 제도다. 최근 평생교육에 대한 사회적 욕구가 커지면서 관심이 부쩍 높아지는 추세다.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은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직장인과 자영업자 등을 위해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 주말특별과정을 개설하고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주말특별과정은 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행정학과 등 세 가지 전공으로 나뉘어진다. 본 과정을 이수하고 학위수여 요건을 충족하면 학사학위가 수여되며, 대학원 진학과 학사 편입 지원 등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을 받게 된다. 사회복지학과 전공자의 경우 학위 취득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이 수여되므로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매주 토요일에만 출석하면 되므로 직장이나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학급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직장인 등 비슷한 처지의 학생끼리 인맥을 형성하기도 수월하다.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학업을 진행해 나갈 수 있어 중도 포기자가 거의 없다는 점도 여타 학사학위취득과정과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 관계자는 “주말특별과정은 매주 토요일에 출석을 하고, 학위수여 요건을 충족한 자는 학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학업의 꿈을 못다 이룬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학위가 필요한 사람 등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영남대학교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주말특별과정은 고졸 이상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제출은 2월 7일 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 홈페이지(www.yulife.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53-810-4968) 또는 이메일(yeungnam114@naver.com)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