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빈혈 예방 등 기본…스트레스 해소 효과까지
뉴스종합| 2013-01-31 10:55
야외활동이 급격히 줄어드는 겨울철에는 다양한 질환이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한다. 심혈관질환은 물론, 피부질환ㆍ불안ㆍ우울증 등이 대표적이다. 이 모든 질병의 근본은 스트레스에서 비롯된다. 축적된 스트레스가 야외활동이 급격히 줄어드는 겨울철 더욱 심화되는 경향이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비타민B 섭취가 필수적. 비타민B는 에너지대사를 활성화시켜 피로 해소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구강염ㆍ피부염ㆍ빈혈 예방은 덤으로 오는 효과다.

한미약품이 최근 출시한 ‘제텐-비’는 겨울철 현대인 건강 유지에 최적화된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다. 제텐-비에는 피로 해소와 에너지대사 활성화, 빈혈 예방, 뇌 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인 비타민B군 10종은 물론,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CㆍE가 균형 있게 함유돼 있다. 또 비타민B군 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및 생식 기능을 강화하는 아연을 비롯해 임산부 필수영양소인 엽산 등이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이노시톨)가 동시에 들어 있다.

때문에 제텐-비는 과로ㆍ스트레스ㆍ술ㆍ담배ㆍ과로 등 유해 환경에 찌든 현대인의 건강 유지에 최적화된 종합 비타민제로 평가받는다. 제텐-비는 노란색의 타원형 필름 코팅정으로, 목 넘김이 쉽고 비타민B 특유의 냄새도 최소화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