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서울모드, 오는 15일 미술특기 장학생 선발
뉴스종합| 2013-02-06 17:33

자유주제 선택 가능해 콜라쥬 등 다양한 표현방법 시도할 수 있어


패션특성화전문학교 서울모드패션전문학교(학장 이정희, 이하 서울모드)가 미술특기 장학생 선발 전형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미술특기 장학생 선발전형은 2013학년도 입학예정 신입생 및 정시모집 원서접수자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2월 15일(수) 서울모드 본교 2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미리 주어진 패션테마 중에서 본인의 취향대로 각자 자유로운 소재를 선택하여 주어진 이미지에 콜라쥬 하거나 일러스트로 표현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창의력에 중점을 두고 소재사용 능력이나 표현력, 완성도 등의 순으로 평가한다는 계획이다. 심사는 서울모드 특강 교수인 곽현주(곽현주 컬렉션 대표), 최범석(제너럴 아이디어 대표), 고태용(비욘드 클로짓 대표) 디자이너가 맡을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15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100만원, 장려상 5명에게는 각 50만원씩 총 600만원의 장학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서울모드 조성화 교학처장은 “많은 응시생들이 뎃생과 색채 감각 등 디자인에 대한 기본기가 갖춰져 있으며 입학 후 전공과 관련된 학업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올해엔 자유주제를 선택하고 콜라쥬 등 다양한 표현방법을 시도할 수 있도록 하여 미술을 따로 공부하지 않은 학생들도 도전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미술특기 장학생 선발전형을 앞으로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모드는 패션특성화 전문학교로 대학교, 전문대와 동일하게 학점인정에 의한 산업예술 전문학사,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256개 패션업체와 산학연계를 맺고 실무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졸업 후 취업을 지원하고자 취업캠프 및 산학협력 인턴십제도 등을 통한 다양한 직업 훈련도 이루어지고 있다. 입학성적우수장학금, 대외활동장학금, 학습활동증진장학금, 해외연수장학금 등 신입생만을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도 운영 중이다.


서울모드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유웨이어플라이닷컴(www.uwayapply.com) 등을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이번 미술특기 장학생 선발전형과 관련한 자세한 요강은 서울모드 홈페이지(www.seoulmode.or.kr) 또는 전화(02-516-5550)로 문의하면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