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서울사이버대, 윌리엄 밀러 교수 초청 카운슬링 특별포럼 개최
뉴스종합| 2013-02-13 14:01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 www.iscu.ac.kr)와 한국상담과학학회는 오는 13일(수)~14일(목) 이틀 동안 서울사이버대 본관 차이코프스키홀에서 윌리엄 밀러(William Miller)교수 초청 카운슬링 특별포럼을 개최한다.


13, 14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Quantum Change'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Quantum Change는 작은 통찰로 일상적인 삶이 혁신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말하며, Quantum Change가 일어나면 현실을 이해하고 지각하는 방식이 변화함으로써 개인의 핵심 가치를 비롯한 삶이 변할 수 있다. 이번 포럼에서 윌리엄 밀러 교수는 Quantum Change의 의미와 이를 통해 특히 어려운 내담자들을 변화시키는 방법을 제안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학 허묘연 부총장(상담심리학과 교수)는 “이번 포럼은 상담심리의 대가인 윌리엄 밀러 교수를 비롯한 상담전문가들이 함께 한국 상담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며,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 상담분야가 또 한 번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서울 사이버대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학술교류를 통해 국내외 상담분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3학년도 서울사이버대학교 2차 신•편입생 특별 모집이 2월 15일(금) 마감된다. 총 6개 학부 16개 학과에서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학업계획서 60%, 학업준비도검사(적성검사) 40%를 반영하여 평가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특히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13학년도부터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1년 4학기제 운영을 통해 개별 학생의 졸업 계획에 따라 맞춤 학기 이수를 지원한다. 이는 학생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유연한 교육과정을 통해 재학생 맞춤 학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며, 학생들은 각자 자신의 목표에 맞춰 신입학자는 3년, 3.5년, 4년, 편입학자는 1.5년, 2년 등 다양한 졸업트랙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일반전형 입학생 전원에게 1년간 20%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학사편입자에게는 입학금(30만원)이 전액 면제된다. 특히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에 따라 수업료의 50%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학문의 02-944-5000)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