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아날로그 감성 돋는 디지털 인쇄 서비스 '올로그'
뉴스종합| 2013-03-12 11:20

선물공룡 디보 캐릭터 독점 출시… 유명 일러스트작가 포토북 공개


아날로그 추억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디지털 인쇄 서비스 '올로그 포토북'이 출시됐다.


과거 사진 앨범의 소박한 감성과 최첨단 디지털 사진 파일 인화 기술이 접목, 현재의 트렌드에 잘 어울리는 주문형 인쇄 PDO 포토북 서비스다.


콘텐츠 개발 및 유통기업 ㈜페퍼콘은 '선물공룡 디보' 캐릭터를 독점으로 출시하고,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 작가인 신지카토, 오케이티나, 인디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감각적인 포토북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3월 중으로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롱뽀롱 뽀로로 스페셜 포토북도 독점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로그 매니저'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로그 매니저는 포토북은 물론 다양한 형태의 주문형 인쇄 상품을 사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용자 저작 프로그램이다. 사진 관리부터 자동배치까지 편리하게 구성돼 있고, 플래시 기반으로 설치가 간편해 사용자의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올로그 매니저는 사용자가 제작한 포토북을 e-book 형태로 변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SNS나 이메일, 각종 메신저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향후 모바일 버전이 출시되면 멀티플랫폼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관계자는 “디지털카메라의 보급으로 사진 인화에 대한 개념이 사라진 요즘과 같은 때에 올로그의 등장은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페퍼콘에서는 올로그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구매 고객 전원에게 고급 미니 이젤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된다. 올로그 포토북 론칭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올로그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