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중년의 로맨스만큼 화사한 전인화 헤어 스타일
라이프| 2013-03-22 14:34
‘백년의 유산’ 정보석(민효동 역)과 전인화(양춘희 역)의 로맨스만큼 전인화의 스타일도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다. 철없는 수도권 변두리 카페 마담이지만 세련미를 발산하는 ‘양춘희’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선택한 채도가 높은 강렬한 색의 코트와 화려한 액세서리의 패션과 연령대가 무색하게 발랄함을 부여하는 헤어스타일은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20-30대 층에서는 이미 인기를 얻고 있는 바깥으로 뻗치는 스타일의 일명 문어 머리는, 자칫 촌스러울 수 있는 화려한 스타일에 생동감을 불어 넣어 준다. 중년의 로맨스를 더욱 사랑스럽게 만드는 전인화의 헤어스타일을 담당하는 애브뉴준오(Avenue JUNO) 송형석 원장은 극 중 헤어 스타일을 ‘단발 아웃 C컬펌’이라고 설명했다.

‘단발 아웃 C컬펌’은 층이 없는 단발에 ‘아웃 C컬’을 내기 위해 자연스러운 발롱펌을 시술하고, 여기에 극의 캐릭터를 잘 표현하기 위해 앞머리를 ‘사과머리’를 응용하여 실핀으로 고정시켜 발랄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거기에 브라운과 옐로우 컬러를 믹스하여 화려한 이미지를 부여해 극의 캐릭터를 완성했다.


송형석 원장은 아웃C컬을 위해 꼭 펌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컬을 가진 머리라면, 롤 빗을 이용해 머리카락 끝 부분을 바깥쪽으로 말아 드라이해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특히, 두상이나 얼굴형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컬의 모양과 앞머리, 가르마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해 일반 고객들이 많이 찾는 스타일이라고 전했다.

<도움말: 애브뉴준오 송형석 원장/사진제공: MBC>

김성숙 이슈팀기자/ goong171@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