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경동나비엔 콘덴싱보일러, 친환경 ‘그린스타’ 인증 획득
뉴스종합| 2013-04-01 10:08
경동나비엔(대표 최재범)은 자사 ‘나비엔 콘덴싱 on水’ 가스보일러가 ‘2013 그린스타(친환경 상품/서비스)’ 소비자조사 결과 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이 주관하는 그린스타 인증은 소비자가 인지ㆍ경험하는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 브랜드의 전반적인 인지도, 경제적 가치에 기인하는 추가비용 지불의사를 합산해 비교 우위에 있는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인증은 82개 상품군, 총 313개 상품 및 서비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보일러부문에서 경동나비엔의 콘덴싱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水’ 가스보일러가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콘덴싱보일러라는 사실을 입증했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고효율 친환경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개발해 친환경 기술과 제품 개발을 선도적으로 이끈 점을 높이 평가받아 보일러 부문에서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했다. 


‘나비엔 콘덴싱 on 水’는 경동나비엔의 20여년 콘덴싱 노하우가 깃든 제품으로, 98.8%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열효율(NCN-18KD 모델)을 자랑, 일반보일러 대비 약 20% 이상 가스비 절감효과가 있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콘덴싱기기 및 차세대 녹색 에너지기기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세계적인 녹색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