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중앙대 국제대학원 석박사 신입생 모집… 5월 20일부터
뉴스종합| 2013-05-06 11:20

5월 20일부터 6월 3일까지 2013학년도 후반기 국제학과 신입생 모집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원장 손병권)은 2013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을 맞아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5월 25일(토) 오전 11시에 중앙대 중앙문화예술관(301관) 3층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입시전형 안내와 교수진 및 프로그램 소개 및 졸업생과의 만남, 강의실 및 통번역실습실 관람 세션 등이 준비돼 있다. 국제관계 및 통상, 글로벌 비즈니스 및 금융을 전공하는 국제학 과정과 한영, 한중, 한러 전공의 전문통번역 과정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중앙대 국제대학원은 1996년 9개 국책 전문대학원 중 하나로 설립됐다. 국제화 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한다는 기치 아래 국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특성화된 커리큘럼과 국제학과와 통번역학이 융합된 커리큘럼을 운용해 차별화된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현장 경험과 해외 학습 프로그램도 마련해 재학생들의 체험 실습을 지원하고 있다. 국제대학원에서 시행 중인 존스홉킨스대학, 워싱턴센터 등과의 산학연 교류를 통한 인턴쉽, 미국 외 중국과 러시아 등 다양한 외국 대학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특성화 교육의 일환으로 KIEP(대외경제정책연구원) 지원 중국지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IIED(국립국제교육원) 지원 KGSP(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을 선발 및 운영, KOICA(국제협력단) 지원 미얀마 지역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국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중국지역전문가, 해외방문학자를 초빙해 세미나를 개최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내외 저명인사를 초빙해 비즈니스 포럼 특강도 실시하고 있으며, 성적우수장학금 외에도 해외연수장학금, 봉사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해 재학생의 졸업을 돕고 정부기관, 세계은행, 국내외 대기업, 공사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국제대학원은 강의를 비롯한 모든 과정은 국제 경영, 경제, 정치 등 균형 잡히고 특성화된 커리큘럼을 운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들이 재학하고 있으며 이들과 함께 수학하게 된다.


2013학년도 후반기 국제학과 신입생 원서 접수는 5월 20일부터 6월 3일(17:00시)까지이며 전형은 6월 8일 영어심층면접으로 진행된다. 석박사 학위 모두 출신,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전형 과정에서 영어 면접이 실시된다. 전문통번역학과는 2014학년 전반기에 선발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 및 전형관련 문의는 중앙대 국제대학원 홈페이지(http://gsis.cau.ac.kr)와 국제대학원 행정실(02-820-5623~4)로 하면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