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공간감과 청취감 살린 ‘소울박스 AS4’ 스피커 출시
뉴스종합| 2013-07-15 15:30

소울박스 AS4, 24bit/192kHz 음원 및 다양한 사운드 입력형태 지원



소리의 공간감을 최대로 살린 사운드 스피커가 출시돼 주목 받고 있다. 스피커 전문업체 ㈜유닛3가 15일 출시한 소울박스(Soulvox) AS4가 그 주인공이다.

소울박스 AS4는 사용자의 환경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2채널 북쉘프형 액티브스피커다. 제품은 그동안 스피커만으로 즐길 수 없었던 24bit/192kHz 음원을 재생한다. 또 CPU를 활용한 출력이 가능해 향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좋은 음질의 스피커로 재탄생 할 수 있다는 강점도 있다.

㈜유닛3 관계자는 “현재 시판되는 DAC의 경우 24bit/96kHz 입력이 대부분이었다"며 "그러나 소울박스 AS4에는 24bit/192kHz 입력을 위한 DDC칩과 출력을 담당하는 DAC칩이 내장돼있어 USB 케이블만으로도 고품격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리의 공간감과 청취감을 살리기 위해 소울박스 AS4에는 이외에도 다양한 기술이 탑재됐다. 

제품은 USB 2.0단자를 통해 PC와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고, 오디오 광케이블 단자를 장착해 HD사운드를 손실없이 지원한다. AUX 케이블 단자를 장착, 아날로그 출력기기와의 연결도 가능하다.

5가지의 음장효과는 소울박스 AS4만의 특화된 장점이다. 사운드의 종류나 장르에 따라 Normal, User EQ, MP3 Enhancement, Clear Voice, Virtual Surround의 다양한 음장 효과를 즐길 수 있다. 스피커 컨트롤로 조절할 수 있고, LED로 표시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6인치급 이상의 우퍼에만 적용되는 대구경 보이스코일을 4인치 우퍼에 장착했다. 공간감을 살리는 구조적 디자인은 공연물이나 영화를 감상할 때 현장감과 웅장함을 배가시킨다. 또한 일반 MP3 파일을 재생할 때에도 중고역대의 압축손실을 보장, 보다 좋은 소리를 출력하고 액티브 스피커 시스템 최초로 블루투스를 지원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이 가능하다.

다양한 디지털 음원 표현을 극대화한 스피커 소울박스 AS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oulvox.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