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생생뉴스
여진주 한의원, “약침 순환침으로 탈모 해방 앞장”
헤럴드생생뉴스| 2013-07-18 17:50

“사회적으로 마르고 가냘픈 체형이 아름다운 체형으로 인식되고 있죠. 그렇기에 어린나이에 자주 식사를 거르며 다이어트를 하거나 편식 등으로 영양불균형이 초래된다면 생리불순 뿐만 아니라 조기여성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생활습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는 현대인들에게 쉽게 노출되어 있다. 최근에는 유ㆍ소아, 초중고교 학생들에게까지 탈모가 확산되어 탈모인구 1천만 명 시대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현대인들에게 탈모는 큰 고민이다. 특히 어린 나이에 탈모가 나타나게 되면 심리적으로도 큰 상처를 남겨 우울증, 대인기피증, 자신감 상실 등 성격 형성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여진주 한의원(원장 여진주ㆍhttp://yeoclinic.com)은 식습관, 학업, 가족관계, 고립 등 다양한 탈모 원인들을 분석한다. 약침 치료를 통한 직접적인 모근 자극 치료법과 원활한 두피 순환을 위한 순환침 치료를 개개인별로 구분해 사용한다.



여진주 원장은 “인스턴트와 패스트푸드 등 고열량 음식 섭취로 인한 불균형적 식습관은 청소년을 비롯한 어린이들에게 급성휴지기탈모를 유발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며 “어린나이에도 학업에 대한 과도한 스트레스와 교우관계,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관계의 붕괴, 맞벌이로 인한 고립 등 현대사회의 특징으로 인한 탈모 연령이 낮아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여 원장은 또 “사춘기 이전 연령의 조기남성탈모 특징은 뒷머리인 후두부와 이마 옆 촉두부까지 탈모가 진행되는 ‘미만성 탈모’ 비율이 높은 편이고, 사춘기 이후 고등학생 대학생 남성탈모는 M자, 정수리형 탈모가 급격히 진행되는 특징이 있다”고 덧붙였다.

여 원장은 조기탈모가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조치를 취할 것을 제안한다. 
“조기탈모가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에 탈모전문병원에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추가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모주기 검사를 통해 탈모 진행속도를 정확히 알 수 있으며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사전에 차단, 진행을 막고 예방할 수 있다.”

한편 여진주 한의원은 탈모 이외에도 한방성형, 다이어트, 여드름 등 다양한 치료를 요하는 현대인들의 고민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랭킹뉴스